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가을방학 - 동거 / 취미는 사랑 / 가을방학 (정바비, 계피)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2. 11.
반응형

앨범 자켓은 파란하늘과 흰구름, 강을 배경으로 멋집니다만, 앨범 안쪽과 속지는 조금 심심합니다.



언니네 이발관 원년 멤버로 활동하다가 줄리아 하트, 바비빌 등의 그룹에서 활동한 송라이터 정바비군,
브로콜리 너마저, 우쿨렐레 피크닉 등에서 활동한 보컬리스트 계피양, 이 두사람이 만나 '가을방학'이라는 이름으로 뭉쳐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2009년 여름에 정바비군이 줄리아 하트의 팬이었던 계피양에게 데모 녹음을 제안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함께 작업한 곡들이 성공적으로 되어가자 앨범을 만들기로 합의하고 처음 작업을 함께 한 노래인 '가을방학'으로 그룹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2009년 가을 디지탈 싱글 '가을방학'과 '3월의 마른 노래'로 데뷔했고, 2010년, 민트 페이퍼 컴필레이션 앨범 "Life"에 '취미는 사랑'이라는 노래를 수록했다고 하네요.
2010년 가을에 나온 이들의 데뷔 앨범은 1년에 걸쳐 작업한 19곡중 12곡이 수록되었다고 합니다. 노래는 전반적으로 경쾌하고 산뜻한 분위기입니다. 이들의 음악은 가사가 독특하고 심오하고 재미있습니다.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첫번째곡인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는 좋아하는 색을 인생의 색깔로 비유해서 말하는 것으로 주황, 보라색, 갈색이 등장하고 있네요. 두번째 곡인 '동거'는 가사가 재미있습니다. 남녀간의 동거가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네요. 세번째 곡인 '곳에 따라 비'는 방황하는 젊은이의 모습을 그린 듯하며, 다소 우울한 느낌도 드는군요. 간결한 기타 연주로 시작하는 '속아도 꿈결'은 이상의 단편 소설인 '봉별기'의 마지막 장을 인용하여 가사를 만들었네요. 다섯번째 곡은 위에서 말한 '취미는 사랑'의 앨범 버젼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랑은 남녀간의 사랑이 아닌 인간들 사이의 사랑인 봉사하는 마음을 뜻하는 듯 합니다. 몇잔의 커피값을 아껴 지구 반대편에 보내는 그 맘이란 기부를 의미하는 것이겠지요. '가끔 미치도록 네가 안고 싶어질 때가 있어'와 '이브나'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듯 하며, 사진 사이즈 '3x4'는 이별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아홉번째 곡은 '인기 있는 남자애'는 초등학교 동창회에서 옛날 추억을 이야기하고 있네요. '나비가 앉은 자리'는 가사가 뜻하는 의미 파악을 아직 못하고 있네요. ^^; 헬륨 풍선이 왜 등장하는지... ㅎㅎ 열한번째 곡은 앨범의 타이틀 곡인 '가을 방학'으로 앨범 버젼입니다. 가사가 말하는 것처럼 정말 가을만 방학이 없군요. 마지막 곡 '호흡과다'는 친구를 위로하는 내용입니다.

앨범을 주욱~ 듣고 있으면 편안해서 좋습니다. 한번에 귀에 차악~ 달라붙는 노래는 없지만, 꾸준히 들으면 귓가에 맴도는 노래들은 몇 있네요. ^^ 아래와 같이 3곡을 들려드리며, '취미는 사랑'은 민트 페이퍼 컴필레이션 "Life"에 수록된 버젼도 함께 들려드립니다. 앨범 버젼에 비해 보다 간결한 반주로 불러주는데, 앨범 버젼에 비해 약간의 풋풋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ㅎㅎ

가을방학 - 동거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가을방학 - 취미는 사랑 (민트 페이퍼 컴필레이션 "Life" 수록버젼)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가을방학 - 취미는 사랑 (앨범 버젼)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가을방학 - 가을방학 (앨범 버젼)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