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T(윤미래) - 시간이 흐른 뒤 / 삶의 향기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2. 21.
반응형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가수 T (윤미래씨),
올(2011년) 5월이면 만 30세가 된다고 하네요. (나이 얘긴 왜 뜬금없이? ㅎㅎ)

미국에서 태어나 자라서인지 영어에도 능숙하고(부럽습니다~) R&B, 랩, 힙합에도 능하여 당시 다른 가수들보다 월등했었지요. 97년 그룹 업타운(Uptown)으로 데뷔해 1집 앨범에서 '다시 만나줘'라는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업타운은 미국에서 윤미래씨를 픽업한 정연준씨가 이끈 그룹이죠. 이때 윤미래씨는 본명인 Natasha(나타샤)에서 뒤의 Tasha(타샤)를 따서 활동했습니다. 데뷔 당시 그의 나이는 17살이었지만, 방송을 위해 19살로 활동을 했다구요. 흔치 않은 여성 래퍼에다가 랩 뿐만 아니라 R&B 보칼까지 하기 때문에 주목을 받았다고도 하네요.

2000년에는 드렁큰 타이거(타이거 JK가 주축이 되어 DJ 샤인과 함께 활동하던 힙합 그룹), CB Mass 등과 함께 힙합크루인 Movement를 조직하였고, Movement는 이후 양동근, 에픽하이, Dynamic Duo, 리쌍, 바비킴, 은지원 등이 합류하여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힙합 크루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윤미래씨는 2000년에 Annie와 함께 프로젝트 그룹 Tashannie(타샤니, Tasha+Annie)를 결성하여 '하루 하루'라는 노래가 제법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하루 하루'는 정연준씨가 93년에 발표한 솔로 앨범에 수록되어 조금 인기를 끌었던 노래로, 타샤니 앨범을 제작하면서 리메이크하여 수록한 곡입니다.

2000년, 업타운의 멤버들이 대마초 사건과 연루되어 재미교포였던 다른 멤버들은 해외로 추방이 되었고, Tasha 역시 여러 차례 조사를 받았지만 무혐의로 풀려났습니다. 결국 업타운이 해체가 되었고, Tasha는 이름을 T(티)로 바꿔서 솔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2001년 첫 앨범 "As Time Goes By"에서 '시간이 흐른 뒤'가 좋은 반응을 얻었고, 2002년 힙합 앨범인 1.5집 "Gemini"에서는 'Memories(Smiling tears)'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2002년 2집 앨범 "To My Love"까지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나갔으나, 업타운 대마초 사건으로 법적 문제에 휘말려 활동을 쉬게 됩니다.

2006년에 다시 복귀를 하였고, 2007년 4년만에 3집 앨범 "Yoonmirae"를 발표하며 타이틀곡인 '잊었니'가 히트를 합니다. 2007년에는 타이거 JK와 비밀 결혼을 하였고, 2008년에는 아들을 출산하며 잠시 휴지기를 다시 가집니다. 2009년 디지탈 싱글 '떠나지마'를 발표하였고, 당초에는 작년(2010년) 하반기에 4집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올(2011년) 상반기 발매를 목표로 녹음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째 쓰다보니, 윤미래씨 음악 활동을 줄줄이 썼네요. ^^;


윤미래씨의 1집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시간이 흐른 뒤'와 Spandau Ballet의 'True'를 샘플링하여 만든 곡인 '삶의 향기(Soul Flower)'를 들려드립니다.


T(윤미래) - 시간이 흐른 뒤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T(윤미래) - 삶의 향기(Soul Flower)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