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클래식, Others

Alex Fox - To the gypsies / Guitar on fire / Margarita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3. 19.
반응형


2005년경 우연히 알게되었던 아르헨티나 출신의 기타리스트 Alex Fox의 멋진 기타 연주입니다. 남미 출신답게 라틴풍이 그득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6살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곧이어 클래식 기타를 배웠다고 합니다.

84년에 미국으로 옮겨와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하는데, 첫번째 앨범 "To The Gypsies"가 좋은 반응을 얻은데 힘입어 자신의 레코드 레이블을 세우기도 했다구요. 이제까지 총 8장의 CD를 발매하면서 고정적인 팬들도 있고, 명성도 얻었다고 합니다. 2001년에는 그의 두 아들 Sebastian과 David와 함께 Fox Trio라는 그룹을 결성하여 "Fox Trio"라는 앨범을 내기도 했다지요. 2006년 앨범 "Influences"를 마지막으로 앨범 발매는 하지 않고 있지만, 꾸준히 공연 활동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그의 연주중에서 가장 유명한 곡은 아마도 첫번째 앨범 "To The Gypsies"의 타이틀 곡인 'To the gypsies'가 아닐까 합니다. 그의 앨범 8장 중에서 5장에 이 곡의 연주가 들어있답니다. ^^ 물론 경쾌하면서 명쾌한 사운드가 일품이죠.

그리고, 2005년 가을부터 2006년 여름까지 인기를 얻었던 SBS 드라마 "하늘이시여", 윤정희씨와 이태곤씨가 이 드라마를 통해 스타급으로 발돋움 했었지요. 그리고, 남녀간 짝짓기 오락 프로그램인 "연애편지"에서 살짝 주목을 받았던 이수경씨도 이 드라마를 통해 얼굴을 본격적으로 알리게 되었구요. 아~ 드라마 소개가 아니라, "하늘이시여"의 예고편이 가끔 TV를 통해 나왔는데, 뜻밖에도 Alex Fox의 'Guitar on fire'가 사용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Alex Fox의 이름이 조금 더 알려지기도 했었지요. 참고로, 이 노래는 99년도에 나온 그의 베스트 앨범 "Guitar On Fire"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한곡만 더 소개를 드리면, 95년도 앨범 "Fly Away"에 수록된 감미로운 연주곡 'Margarita'입니다. 성녀 마르가리타를 뜻하는 것인지, 칵테일을 뜻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 멋진 기타 연주와 함께 후반부에 들리는 Deborah Steinhauer의 허밍도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Alex Fox의 앨범은 아마존을 통해서도 구하기 쉽지는 않습니다. 일부 앨범이 올라있는데, 가격이 20불에서 90불 사이로 형성이 되어 있더군요. 아직까지 주문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Alex Fox의 홈페이지(
http://www.alexfox.com)에서 음반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한장당 14.95불인데, 8장 몽땅 사면 95불에 준다고 패키지 세일도 하고 있네요. ㅎㅎ 저도 2005년 당시 이 홈피를 통해서 앨범을 몇장 구입했었답니다. 그때는 패키지 세일 안했었는데요.. 흐~ 조금만 더 보탰으면 전 앨범 다 구입가능했을텐데요.

Alex Fox의 연주는 다음 음원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네요. 유튜브에서 찾아 올려드립니다.

Alex Fox - To the gypsies

(링크를 통해 유튜브에서 직접 보게 되어 있네요)

Alex Fox - Guitar on fire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Alex Fox - Margarita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