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반응형

2021/038

영국 포크락 Folkal Point 2년전쯤 몽크투바흐에서 알게된 영국 포크락 그룹 Folkal Point 입니다. 1972년 딱 한장의 앨범만 발표했다고 하죠. 우리나라에서도 2011년 씨디 발매, 2019년 LP 발매를 했었네요. 오랜만에 다시 씨디를 넣고 출근했습니다. 주로 다른 아티스트의 곡들을 많이 커버했지만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전해줍니다. 2년전에도 인상적이었던, 영국의 전통 민요를 커버하여 크게 하트한 Simon & Garfunkel의 Scarborough fair와 Joan Baez 버젼으로 무척 좋아하는 Sweet Sir Galahad가 역시나 익숙하게 들립니다. Joni Mitchell의 Circle game 커버곡과 Tom Paxton의 Victoria Dines Alone은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힙니다. Bob .. 2021. 3. 31.
김세환 베스트 (사랑하는 마음, 좋은걸 어떡해, 토요일밤에, 길가에 앉아서) 사랑하는 마음, 좋은걸 어떡해, 토요일밤에, 길가에 앉아서, 목장길 따라 등 학창시절 많이 들어 익숙한 노래가 좀 많다보니 평소에 감상용으로 거의 듣지를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 며칠 듣는데 왜 그리 노래가 좋은지 ㅎ 목소리도 좋구요.. 팝송을 번안한 번안가요들도 친숙하게 다가와 좋습니다. 이제 일흔이 훌쩍 넘은 김세환님.. 이분의 목소리가 나이가 좀 드니 좋아지네요 ^^ 2021. 3. 28.
아침 - 2집 필라델피아 세션 1994 (유정연) 한창 좋아했던 아침의 새앨범이 무려 30여년만에 나왔습니다. 1992년에 이영경. 유정연 두사람이 멋진 팝과 퓨전재즈를 섞은 듯한 노래들을 실은 1집을 발매하여 '사랑했던 기억으로', '소중한 사람아', '숙녀예찬' 등으로 인기를 얻었는데 아직까지 좋아하는 분들을 가끔 만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1994년에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녹음을 했지만 발매를 못했던 2집이 2021년에야 빛을 보게 되었다네요 ㅎ 1집과는 달리 2집은 유정연님만 참여했고 녹음 반주는 미국이다보니 그 동네서 나름 지명도 있는 세션들이 맡았다고 합니다. 이번 2집은 강한 R&B 사운드에 재즈적 요소가 덧붙여졌습니다. 어떤 곡들은 브라스 사운드도 더해지고.. 보사노바풍도 있네요ㅎㅎ 1집때는 도회적인 느낌도 있기도 했고 연주곡 2곡은 데.. 2021. 3. 28.
Discogs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100대 앨범이 있네요 음반 매니아들은 아시는 discogs에서 올 (2021년) 2월에 가장 비싸게 팔린 100대 앨범을 선정했네요. 그중 50위까지만 여기 적어놓았고, 상세한 사항은 하기 링크 들어가시면 될 듯 합니다. 솔직히, 50위 중에서도 아는 음반이 절반이 안되네요 ^^; Led Zeppelin, ABBA, Beatles 등의 음반은 두번 이상 비싸게 판매되기도 했네요 1등이 Scaramanga Silk 라는 아티스트인데, 영국 DJ라는 설명입니다. 2곡밖에 수록되어 있지 않고 자체 제작해서 프로모션 샘플로 뿌린 모양인데, 완전 극성팬이 41,000불을 주고 구매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가격이 왜 4만불 이상 치솟았는지 아무도 이해를 못하는 듯 합니다 ㅋ 2위는 Prince의 The Black Album이라는데,.. 2021. 3. 14.
이선희님 엘피 음반 1집~5집 등 음반 정리하다가 이선희님 엘피를 한데 모아봤습니다. 1집에서 5집까지, 그리고 겨울날의 이야기, 영어앨범까지만 LP로 모았었네요. 지금까지 총 16집까지 발표하시고 라이브 앨범, 베스트 앨범, 38주년 앨범 등 무지 많이 발표하셨네요 그에 비하면 몇장 보유하지는 않습니다 ㅎ 그래도 저 당시 이선희님의 노래를 상당히 좋아했었습니다. 그래도 85년에 발매한 2집의 소장 음반은 진짜 발매 초기 앨범입니다. 여기서 '갈바람'이 한창 인기를 얻는 와중에 표절 시비가 나와서 해당 부분의 소절을 바꿔서 재녹음한 다음 음반을 다시 배포했었다죠. 그런데 기존 앨범이랑 '갈바람'을 재녹음 앨범이랑 겉으론 완전 같아서 음반을 들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는 큰 문제점이 있다죠 ^^; 암튼, 제가 소장중인 2집은 원래곡이 수록.. 2021. 3. 8.
홍찬미님 1집 앨범 "바람" 씨디 홍찬미님의 1집 앨범 "바람"이 나온지 6일이 되었네요. 그동안 틈나는대로 듣고 힐링을 하였습니다. 전곡을 작사 작곡 제작을 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 1집인듯 합니다. 예약으로 받은 싸인반에 이어 별도로 그래24와 램프에서 주문한 씨디들도 모두 도착했습니다 ㅎ 좋은 음반은 여러장 소장해야한다는 ^^ 쥬얼케이스가 아니라 씨디장에 자리도 조금 덜 차지하네요. 다만 디지팩은 겉에 보호 비닐이나 플라스틱이 없어서 보관을 잘해야 한다는 ㅎ 차안에서 씨디로 들으니 노래의 울림이 더 다가옵니다. 첫곡인 '인사'의 가사는 들을수록 뭔가 찡하게 다가옵니다. 헤어져야 한단 걸 알아요 그날이 온 것을 알아요 아주 조용히 일어날게요 새들이 놀라지 않게요 준비할 수 없단 거 알아요 그대는 울고 싶어져요 그래요 하지만 마음 .. 2021. 3. 8.
예약구매한 왕비 LP 석장 (천공, 몽유, 베스트) 예약 구매후 오랫동안 기다렸던 왕비(왕정문)의 엘피 석장 천공, 몽유, 베스트 음반이 며칠전 배송이 되었네요 20~30대 시절 왕비의 나름 열혈팬이었다지요 ㅎ 씨디를 이리 저리 모으다보니 서른장 가까이 되는군요 개인적으로 최고의 음반은 97년 Faye Wong 이네요. 여기 수록된 '마취(麻醉)'와 '니쾌락(你快樂)'도 좋지만 '인간(人間)'도 너무나 좋아합니다 ㅎ 이 음반도 리마스터링해서 나오면 좋겠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집미불회 (執迷不回)' 입니다. 이 노래는 93년 앨범 "집미불회"에 광동어와 북경어 버젼이 둘다 수록되어 있고 이듬해 94년에 앨범 "미"에도 다른 버젼으로 수록되어있는데 전 93년 앨범의 광동어 버젼을 제일 좋아합니다 ㅎ 참고로 전 중국어를 모르는데 노래 분위기상 ㅋㅋ 오랜.. 2021. 3. 4.
홍찬미 1집 "바람" 발매 K팝스타 Top10 출신으로 꾸준히 노래를 불러온 홍찬미님이 드디어 1집을 발매하였습니다. 17년 2월에 EP 앨범 "좋아하는 마음"을 내기도 했고, 유럽의 집시풍 음악을 하는 밴드 dusky80에서 보컬로도 활동하는중, 이렇게 21년 3월 2일에 정식 데뷔 앨범 1집 "바람"을 발매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잔잔하고 느림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힐링 노래로 가득합니다. 기타, 피아노, 그리고 현악기, 관악기들도 가세하여 서정적이고 애잔한 음악을 들려줍니다 특히 이 음반은 전곡을 홍찬미님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했습니다.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들을 수 있고 각종 음반 판매점에서 씨디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http://m.yes24.com/Goods/Detail/97668888홍찬미 1집 - 바람오.. 2021. 3.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