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조관우 - 하얀 나비 (김정호 원곡) / 꽃밭에서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7. 5.
반응형

94년도에 데뷔 앨범 "My First Story"에서 ''이라는 노래를 발표하며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조관우씨..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솔직히 전 이 노래를 싫어했었답니다. ^^; 가성으로 부르는 노래를 듣는 것이 적응이 안되었답니다.

하지만, 이듬해인 95년에 발표한 2집 "Memory"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좋은 가요들을 리메이크한 앨범인데, ''으로 얻었던 인기가 완전히 폭발하여 상당한 베스트 셀링 앨범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 노래가 인기를 얻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이 앨범의 백미는 정훈희씨의 '꽃밭에서'를 리메이크한 버젼이었습니다. 정훈희씨의 원곡도 상당히 훌륭하지만, 조관우씨의 리메이크 버젼 또한 그에 못지 않게 명곡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을 싫어하던 제가 그의 '꽃밭에서'를 듣고 2집 앨범에 완전히 빠지기도 했었습니다. 이 앨범에서는 이 외에도 '님은 먼곳에'가 많은 인기를 얻었었지요.

이후 조관우씨는 꾸준히 몇장의 앨범과 노래를 발표했지만, 이전과 같은 인기를 회복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던차에 "나는 가수다"에 출연을 하게 되어 초창기 시절의 인기를 회복함과 동시에 오히려 더 원숙해진 창법을 선보이며 팬층을 두텁게 하고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나는 가수다"를 본방 사수는 못했지만, 다음에서 동영상으로 감상을 했는데,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컴퓨터에서 들어도 좋은데, 직접 감상한 청중평가단은 얼마나 짜릿했을지 상상이 갑니다.

조관우 형님, 너무 멋집니다~ ^^

조관우 - 하얀 나비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조관우 - 꽃밭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김정호 - 하얀 나비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김정호씨의 원곡이 '다음' 뮤직 음원에서 제공되지 않아 싸이월드의 음원을 이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