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권진아 - 1집 웃긴밤 cd (끝)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6. 2.
반응형


많은 분들이 아시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음색때문에 좋아하는 분들이 좀 있는걸로 압니다.

안테나 뮤직의 권진아양입니다.




2013년말에서 2014년초까지 방영되었던 K팝스타 시즌3의 Top3 입니다. 이때 2위를 했던 샘김과 같이 나란히 안테나에 들어간~

13년에만 해도 풋풋한 고등학생이었으나, 이젠 곧 스물다섯이 될 청년입니다.




K팝스타 방영 당시 팬이 되어 결승 올라가면 방청 가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준결승에 멈춰서 못갔던 아쉬운 기억이 있습니다  ㅎ

2014년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에서 '그대만 보여요'라는 감성 발라드로 인기를 얻었고,  이후 안테나의 사장님인 유희열씨의 프로젝트 토이의 7집 앨범 "Da Capo"에 참여하여 "그녀가 말했다"라는 멋진 곡을 부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해말 성시경씨 앨범 "Winter Wonderland"에서 듀엣으로 "잊지 말기로 해"를 불러 제법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이때 성시경씨가 공연을 했는데, 권진아양이 게스트로 나와서 혼자 성시경씨 공연 보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다들 커플 아니면, 여성팬들인데 아저씨 혼자 공연에 간건 저밖에 안보였네요 ㅋㅋ 팬카페 멤버들이랑 대전까지 성시경 관람 갔던 생각도 납니다 ㅋ  지금 생각하면 극성 열혈팬들 ㅋㅋ




2015년초에는 가수 이지형씨와 'Duet'이란 곡을 같이 부르고 이로 인해 이지형씨의 연극형식 콘서트 The Home에 게스트로 출연해 팬들을 열광시키기도 했습니다 ㅎ (아직 데뷔 앨범도 못내었으니 공연을 못하여 이런 곳이라도 완전 열심히 쫓아다녔습니다ㅋ. 이 연극에서 권진아양이 쪼코우유를 마시는 바람에 잠시 팬카페에는 쪼코우유 열풍이 불기도 ㅋㅋ)




이후에는 프라이머리의 2-1의 수록곡 'U'에 RM (BTS의 그 랩퐁입니다 ㅋㅋ 이때만해도 BTS가 세계적인 그룹이 되기전이라 가능한 ㅎㅎ 권진아양은 바로 그 RM이랑 콜라보를 하였습니다~~)

한참을 더 기다린끝에 2016년 9월 19일에 드디어 데뷔앨범 "웃긴밤"을 발매하였습니다. 이 앨범에서는 완전 R&B 스타일의 어려운곡인 '끝'을 타이틀로 하여 활동을 했습니다.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짧은 곡 '지그재그', 역시 자작곡인 '쪽쪽' (이 노래는 남녀사이의 쪽쪽이 아니라 밤새 윙윙거리며 괴롭히는 모기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ㅎ) , 박재범이 피쳐링한 '다 알면서',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한 '그녀가 되길', 역시 권진아가 작곡한 '스물' (데뷔 앨범 발매 당시 스무살 ㅎ), 샘김과 함께한 '여기까지'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2집인 "나의 모양"도 내고, EP 앨범 "우리의 방식"도 내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유재석씨가 진행하는 놀면 뭐하니의 WSG워너비에 오디션 통과되어 당분간 티비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 금토일 (6월 3일,4일,5일) 사흘동안 단독 콘서트가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