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Pop

Susan Jacks - Ghosts (1980) (히트곡 Evergreen, All tea in China)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7. 2.


캐나다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인 Susan Jacks (수잔 잭스)는 'Seasons in the sun'의 Terry Jacks와 부부로도 유명합니다. 수잔 잭스는 18세의 나이에 음악 관련 TV 출연으로 테리 잭스를 만났고 만 19세에 그와 결혼했습니다. 이들은 리드 기타에 Craig McCaw를 추가하여 3명이서 The Poppy Family를 만들었고, 이후 인도에서 온 타블라 드럼 주자인 Satwant Singh를 소개하여 이들 4명으로 Poppy Family만의 독특한 사운드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969년에 발표한 첫번째 앨범 "Which Way You Goin' Billy?"에서 타이틀곡이 큰 히트를 하여, 캐나다에서 1위,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2위에 오르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노래는 제가 무척 사랑하는 노래입니다 ^^

이들 멤버중 Craig와 Satwant이 약혼한 후 밴드를 그만두었고, 이들의 두번째이자 마지막 앨범인 "Poppy Seeds"는 스튜디오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되었습니다. 1972년에는 Poppy Family가 해체 수순에 접어들었고, Susan과 Terry는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여 솔로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Susan의 앨범 제목은 "I think of You Again"이고 Terry의 앨범은 "Seasons in the Sun"이었습니다. 이 두 앨범은 Susan과 Terry의 결혼이 깨지고 난뒤 1973년에 발매되었습니다.

Susan은 이 앨범에 수록된 타이틀 곡으로 그해 주노상 '올해의 캐나다 여성 보컬리스트' 후보에 올랐으며, Terry 또한 그의 앨범으로 주노상 '올해의 남성 보컬리스트' 후보로 오르기도 했습니다. 상업적 성공은 Terry Jacks가 훨씬 컸었지요

이후 Susan Jacks는 몇장의 앨범을 더 발표했지만, 상업적 성공은 거두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1980년 앨범 "Ghosts"에 수록된 'All Tea in China'로 다시금 Juno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 앨범에는 전 남편인 Terry Jacks가 프로듀서와 작곡가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이 'All Tea in China'가 Terry Jacks가 작곡한 곡입니다. 그는 이 앨범에서 총 4곡을 작곡합니다.


암튼, 우리나라에서는 바로 이 "Ghosts" 앨범에 수록된 'Evergreen'이 MBC 드라마에 삽입되어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1992년 10월부터 1993년 5월까지 방영되었던 시청률 50%가 넘는 인기를 누린 MBC 드라마 "아들과 딸"이 그 드라마입니다. 김희애, 최수종, 채시라, 오연수 등 당대 청춘스타가 주연을 맡았었고, 한석규가 이 드라마로 신인상을 수상하며 출세길에 접어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Evergreen'이 종종 드라마속에서 사용되어 우리나라에서 Susan Jacks의 열풍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이 앨범 "Ghosts"에는 우리나라에서 빅히트한 'Evergreen'도 있고, 캐나다에서 주노상 후보에까지 오르게 한 'All the tea in China'도 있고, Elvis Presley의 히트곡을 커버한 'A fool such as I'도 있어 앨범이 들을만 합니다. 

All The Tea In China
We Had It All
Elusive Butterfly
Evergreen
Ghosts In Your Mind
Twice As Strong
Beyond The Clouds
A Young Girl
Concrete Sea
Two Roses
A Fool Such As I


안타깝게도 Susan Jacks는 올해 (2022년) 4월에 신장 관련 질환으로 비교적 이른 나이인 73세에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R.I.P.

 

프로모션용 음반을 한장 가지고 있습니다. 음반 상태가 썩 좋지는 못하지만요 ^^;

 

앨범의 수록곡입니다.

 

 

음반 라벨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