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60년대 후반부터 70년대 초반까지
Fleetwood Mac에 몸담기도 했었던 기타리스트 Jeremy Spencer의 79년도 앨범 "Flee"중에서 'Travellin''이라는 곡입니다. 그의 유일한 히트곡으로써 한동안 찾아서 듣기에 꽤나 어려웠던 아름다운 멜로디를 가진 노래입니다.


멋진 슬라이드 기타 연주와 함께 아름다운 멜로디를 자랑하는 'Travellin''은 아직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요. 느낌은 조금 다르지만, 타이틀곡인 'Flee'도 Jeremy Spencer의 아름다운 기타 멜로디를 충분히 들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Fleetwood Mac의 초창기 음악이나 Jeremy Spencer의 블루스 기타를 좋아하던 팬들은 이 앨범에 대해 상당히 악평을 늘어놓고 있습니다.  ^^

꽤나 오랫동안 CD로 구하기 어렵더니만, 2-3년전 어느 레이블에서 CD로 발매하여 해외사이트에서는 구할 수 있습니다.


Jeremy Spencer Band - Travellin' 들으러가기 (네이버 블로그 링크)
링크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다른 배경음악이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포스트 가운데 위치한 플레이어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Travellin''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싸이에는 없지만, 네이버에는 음원이 올라와있네요. ^^)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ENTClic@music 2009.04.28 1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르는 앨범인데 커버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이런 커버 보면 꼭 구입하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데 역시 가사도 커버에 어눌리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