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Pop

Laura Branigan LP 모음 (Gloria / Solitare / Self control)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6. 1.


우선,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고 계실 로라 누님께 인사를~ R.I.P.

Laura Branigan에 대해 말하자니 추억이 아른거립니다. 저에겐 상당히 특별한 아티스트이거든요. 제가 팝송을 처음 듣기 시작한 것이 82년이었습니다. 차츰 아는 노래를 늘려나가다 맨 처음 음반을 구입한 것이 바로 Laura Branigan의 데뷔 앨범 "Branigan"입니다.

어느날 라디오를 듣고 있는데, 꽤 괜찮은 노래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어? 이게 뭐지? 라면서 귀를 기울이는데, 당시 짧은 영어실력에 가수이름과 제목을 놓치게 됩니다. 그러기를 몇차례... 드디어 기회가 왔습니다. 누구의 'Gloria'라고 하더군요.

사전을 마구 뒤져서 비슷한 단어를 찾아내니 'Gloria'라는 단어가 나오더군요. 그리고 가수는 '로라 브라니건'이라고 하구요.. 그래서 가수와 노래 제목을 종이에 적어서 음반 가게로 들고 갔습니다. 쭈삣 쭈삣하면서 이거 주세요~라고 종이를 내밀었더니, 웬 머리 긴 여자가 들어있는 음반을 저한테 줍니다.

자켓을 쳐다보면서 혼자.. "어? 맞기는 한데.. 여자였나???" 전 그때까지 노래만 듣고선 그녀가 남자인 줄 알았거든요. ㅋㅋ 음악을 많이 듣지 못했던 시절이라 힘있는 그녀의 목소리가 제겐 남자 목소리처럼 들리더라구요ㅋㅋ

암튼!!! 이렇게 하여 저의 첫 구입 음반이 그녀의 데뷔앨범이 되었습니다. 그때이후 몇년간 그녀의 왕~팬이 되었지요.

57년에 뉴욕에서 태어난 그녀는 70년대 후반에 Leonard Cohen을 만나 그의 백보칼로 활동을 하면서 연예계에 진출을 하게 됩니다. 3옥타브반이다.. 5옥타브다.. 여러말들이 많지만, 그녀의 음역은 상당합니다.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아 레코드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데뷔 앨범을 82년에 발표합니다.



데뷔앨범 "Branigan"을 내놓으면서 히트곡 'Gloria'로 일약 신데랄라로 떠오르게 됩니다. Lionel Richie의 'Truly'에 밀려서 빌보드 차트에서는 2위까지 올랐지만, 그래미상에 후보로 지명되기도 하는 영광을 그녀에게 안겨준 곡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 노래는 상당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Gloria'는 이태리 가수 Umberto Tozzi의 곡을 리메이크 한 것으로, 원곡에 비해 힘있고 세련되게 편곡이 되었습니다.

이 앨범에는 이 외에도 발라드 풍의 'All night with me'가 조금 인기를 얻었습니다. 전 이 LP를 당시에 무진장 들었던 기억입니다 ㅎ




성공적인 데뷔를 한 그녀는 83년에 2집 "Branigan2"를 발표합니다. 여기서는 'Solitaire'가 차트 10위안에 들며 인기를 끕니다. 그리고는 MIchael Bolton 작곡의 'How am I supposed to live without you'가 20위권안에 드는 인기를 얻는데, 이 곡은 Michael Bolton 자신이 90년에 불러서 빌보드 1위에 오르기도 합니다.




84년에는 3집 앨범 "Self Control"을 발표하는데, 동명 타이틀 곡 'Self control', 'The lucky one', 'Ti amo' 등이 인기를 얻습니다. 'The lucky one'은 일본에서 열린 도쿄 국제가요제에서 무슨 상도 받았다구요... 'Ti amo'는 'Gloria'의 원작자였던 이태리 가수 Umberto Tozzi의 곡을 다시 리메이크 한 것입니다. 원곡도 좋지만, 로라가 부른 이 리메이크 곡도 상당히 멋집니다.




85년에는 4집 앨범 "Hold Me"를 발표하는데, 이 앨범부터 조금씩 인기가 하락하게 됩니다. 'Spanish Eddie'와 'Forever young', 'I found someone'이 조금 인기를 얻는데 그칩니다. 'I found someone'은 Michael Bolton의 곡으로 88년에 Cher가 불러서 제법 인기를 얻은 곡이죠.

87년 마음을 가다듬고 발표한 5집 앨범 "Touch"에서는 'Shattered glass'와 'Power of love'가 인기를 얻지만, 이전의 명성을 회복하지는 못합니다. 이 'Power of love'는 85년 발표되어 조금 인기를 얻었던 Air Supply의 곡인데, 이후에도 Jennifer Rush와 Celine Dion 등 가창력 있는 가수들이 불러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Celine Dion은 94년에 이 곡으로 빌보드 차트 1위까지 오르기도 했죠. 그 덕분에 이 곡은 Celine Dion의 노래가 제일 유명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90년과 93년에 6집과 7집을 발표하지만,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을 내게 됩니다.

그녀는 83년에 영화 "Flashdance"의 사운드 트랙에 'Imagination'이란 곡으로, 84년에는 영화 "Ghostbusters"에 'Hot night'이란 곡으로 참여하기도 합니다.



수입음반 자켓 이미지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