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Rock

Accept - Metal Heart (1985) (라이센스 LP)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8. 7.
반응형



앨범 "Metal Heart"는 1985년에 발매된 독일 헤비메탈 밴드 Accept의 여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입니다. 동명 타이틀곡인 'Metal heart'는 80년대 중후반에 라디오에서도 나름 나왔던 기억입니다.

Accept는 기타리스트 Wolf Hoffmann, 보컬리스트 Udo Dirkschneider, 베이시스트 Peter Baltes에 의해 1976년 독일에서 결성되었습니다. 고정멤버인 Hoffmann을 제외하고는 멤버 교체가 제법 되었다고 합니다. 해체와 재결합을 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장수 그룹이 아닐 수 없습니다.

"Metal Heart" 앨범 타이틀 곡인 'Metal heart'는 두곡의 클래식 음악을 샘플링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인트로 부분에 차이코프스키의 'Slavonic March'이 사용되었고, 그리고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매력이 있는가봅니다 ㅎㅎ 그리고, 이 앨범에서는 'Midnight Mover', 'Screaming for a Love-Bite', 'Wrong is Right'이 싱글 커팅된 듯 합니다.


기타리스트 Wolf Hoffmann은 이 앨범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누군가가 인공 심장을 연구하고 있고 언젠가는 모든 사람이 컴퓨터화된 심장을 갖게 될 것이라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점점 더 많은 인류가 일상 생활에서 빠져나가고 점점 더 기계로 대체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당시에는 새로운 것이었습니다. 인간 대 기계는 이 음반의 일반적인 분위기였습니다. 원래 표지 컨셉은 Metal Heart (금속 심장)의 홀로그램을 위한 것이었으며, 이후 예산 문제로 인해 일반적인 표지로 바뀐듯 합니다.


이 음반은 상업적으로 더 매력적인 사운드에도 불구하고, 아쉽게도 이전 앨범인 "Balls to the Wall in America"의 판매량에 미치지 못했다고 합니다.



앨범 뒷면을 보면 알다시피, 이 LP는 지구레코드사에서 나온 라이센스 음반입니다. ^^

[ Side one ]
1. Metal Heart
2. Midnight Mover
3. Up to the Limit
4. Wrong Is Right
5. Screaming for a Love-Bite

[ Side two ]
1. Too High to Get It Right
2. Dogs on Leads
3. Teach Us to Survive
4. Living for Tonite
5. Bound to Fail


Udo Dirkschneider – lead vocals
Wolf Hoffmann – lead & rhythm guitars
Jörg Fischer – rhythm guitar
Peter Baltes – bass
Stefan Kaufmann – drums


라이센스 LP의 최고 장점인 한글 해설지입니다 ㅎㅎ


Metal heart 가사이며, 차이코프스키와 베토벤으로부터 좋은 영감을 얻어서 고맙다고 하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