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보 음반

2015년 EP 앨범 어반자카파 - UZ [45RPM 투명바이닐 LP]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8. 10.



어반자카파는 박용인 권순일 조현아로 구성된 3인조 혼성 그룹입니다.

이들의 어려운 이름은, 처음에 조현아가 멤버 성을 따서 Z(조)·K(권)·P(박)를 만들어 놓고 A를 다 가져다 붙여서 ZAKAPA가 되었고, 그 후 권순일이 추가한 것이 URBAN(도시의) 이라는 단어에, ZAppy (원기왕성한, 활발한), KAleidoscopic (만화경의, 변화무쌍한), PAssionate (열정적인)의 앞 두 글자씩을 따서 지은 것으로 탈바꿈했다고 합니다. 발음도 헷갈려 아직도 어떤 분들은 어반자파카로 생각하신다고 ㅋㅋ

이들은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하였고, 2011년 첫 번째 정규 앨범 '01'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2016년에 발표한 '널 사랑하지 않아'가 아마도 이들의 최고 히트곡이라 생각됩니다.

이번에 2015년에 나왔던 어반자카파의 EP 앨범 UZ가 LP로 발매됩니다. 8월 12일에 입고되어 8월 16일에 발송 예정이라네요. 아직까지는 루비레코드, 드림레코드, 향뮤직 등에서 판매중인데 곧 메이저 온라인몰에도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불과 지난주 토요일까지 어반자카파의 여성 멤버 조현아님이 방송 예능  "놀면뭐하니"에서 WSG워너비의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었지요

어반자카파의 1,2,3집이 4~5년전쯤 한정반 LP로 발매되었는데 지금은 구하기 무척 어려운 음반이 되었지요

그런 와중에 이들의 15년도 EP 앨범 "UZ"가 45 rpm 바이닐로 나온다니 많은 팬들이 좋아할듯 합니다.

==========

어반자카파 [UZ]

감성 R&B 보컬그룹 어반자카파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앨범 [UZ]​

- 사양
▪️ 180그램 투명 바이닐/ 45RPM
▪️ 싱글(다이컷) 자켓, 커스텀 이너슬리브
▪️ 4페이지 인서트
▪️ 체코 제작 완제품


[ Side A ]
1. 보통의 연애
2. 둘 하나 둘
3. Get (feat. Beenzino)

[ Side B  ]
1. 흔들어
2. 불안한 연애


어반자카파’가 선보이는 새로운 감성 음악, 어반자카파의 새로운 EP 앨범 [UZ]

대한민국 감성 음악의 대표 주자 어반자카파가 새로운 앨범 [UZ]으로 돌아온다.2009년 첫 미니앨범 [커피를 마시고]를 발표하며 혜성 같이 등장한 ‘어반자카파(Urban Zakapa)’는 세련된 멜로디와 세 명의 각기 다른 보컬이 만들어내는 화음 그리고 그 안에 농밀하게 담긴 감정의 조화가 돋보이는 감성 알앤비 그룹이다.

데뷔곡 ‘커피를 마시고’를 시작으로 ‘그 날에 우리’, ‘봄을 그리다’, 리메이크곡 ‘Just a feeling’, ‘니가 싫어’ 등등 발표하는 곡마다 연달아 히트를 시킨 그들.

2013년 정규 3집 [03]을 발매하며 ‘코 끝에 겨울’, ‘거꾸로 걷는다’ 등의 수록곡들이 오랫동안 차트 상위에 랭크 되는 성과를 보이며, 쉽게 소비되고 빠르게 휘발되는 음악들 사이에서 ‘좋은’ 음악으로 승부하는 뮤지션의 저력을 보여주었고, 이후 2014년에 발매된 정규 4집 [04]에서는 ‘위로’, ‘미운 나’ 등으로 4집 뮤지션으로서의 한층 더 깊이 있는 메시지와 성숙해진 감성을 선보여 많은 이들에게 음악이라는 이름의 위로를 선사해주었다.

데뷔 이후 쉬지 않고 앨범 발매 및 각종 공연을 통해 왕성한 음악 활동을 이어온 어반자카파가 이번에는 또 다른 매력이 담겨 있는 EP 앨범 [UZ]를 세상에 내놓는다.

타이틀곡 ‘둘 하나 둘’은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의 애틋한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각각의 남과 여가 하나가 아닌 둘이 되어 순간 순간을 나누는 모습을 그려내었다. 이번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에는 특별히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자 연기자인 ‘이성경’과 떠오르는 신흥 남자 배우 겸 모델 ‘손민호’가 주연으로 출연하여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남녀가 처음 만난 순간부터, 점차 서로를 알아가면서 함께 요리를 하고, 책을 읽고, 드라이브를 하는 등 지극히 일상적인 일들을 함께 하는 그 순간들 속에서 사랑이라는 감정을 나누는 두 남녀가 얼마나 행복할 수 있는지를 마치 한 편의 단편 영화와 같이 그려 내었다.

앨범 발매 이전에 선공개 된 ‘Get’은 짙은 R&B 성향의 경쾌한 곡으로, 원하는 일 앞에서 늘 망설이는 현실의 수많은 이들에게 망설이지 말고 한 번쯤은 과감하게 질러보아도 좋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피쳐링에는 특별히 힙합씬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빈지노가 함께 하여 곡의 메시지를 더욱 강렬하게 전해주었고, 특별히 설치 미술 작가 ‘임수미’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즉흥적으로 예술 작품을 창작해내는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었다.

그 밖에도 어반자카파 특유의 진한 감성이 담겨 있는 발라드 곡 ‘흔들어’와 ‘불안한 연애’, 그리고 어반자카파 초기 감성이 묻어 있는 ‘보통의 연애’는 어반자카파를 데뷔 시절부터 좋아해왔던 오랜 팬들에게 더 없이 반가운 곡들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