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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Jazz

Paul Chambers - Go (with Cannonball Adderley, Wynton Kelly, Philly Joe Jones, Freddie Hubbard, Jimmy Cobb)(1959)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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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ul Chambers - Go


1935년에 태어나 1969년 33세의 젊은 나이에 결핵으로 요절한 천재 베이시스트 폴 챔버스(Paul Chambers)의 1959년 녹음/발매된 앨범 "Go" 입니다.

이 앨범에는 당시 쟁쟁한 재즈 뮤지션들이 총 출동하였습니다. 캐논볼 애덜리, 프레디 허바드, 필리 조 존스, 지미 콥, 윈튼 켈리 등입니다. 녹음을 1959년 2월 2일과 2월 3일, 이틀로 나눠서 진행했는데, 드러머만 달라졌습니다.

알토 색소폰에 캐논볼 애덜리, 트럼펫에 프레디 허바드, 본 앨범의 리더인 폴 챔버스, 피아노에 윈튼 켈리, 그리고 마지막 드러머는 A면의 1번곡에서는 필리 조 존스가, A면 두번째 곡부터 B면 세번째 곡까지는 드러머 지미 캅이 연주했습니다.

Alto Saxophone – Julian "Cannonball" Adderley
Trumpet – Freddie Hubbard
Bass – Paul Chambers
Drums – Philly Joe Jones (A1), Jimmy Cobb (A2~B3)
Piano – Wynton Kelly


[Side A]
1. Awful Mean (Cannonball Adderley)
2. Just Friends (John Klenner, Sam M. Lewis)
3. Julie Ann (Paul Chambers)

[Side B]
1. There Is No Greater Love (Isham Jones, Marty Symes)
2. Ease It (Paul Chambers)
3. I Got Rhythm (George Gershwin, Ira Gershwin)

 

 

본명은 Paul Laurence Dunbar Chambers Jr.로 미국 출신의 더블 베이스 재즈 뮤지션입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리듬 섹션의 고정 멤버로 볼 수 있는 그는 하드 밥 시대의 가장 널리 알려진 재즈 베이시스트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보우잉 (bowing) 주법으로 연주하는 솔로로 유명했습니다. 폴 챔버스는 리더 또는 공동 리더로서 약 12개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특히 트럼펫 연주자 Miles Davis의 첫번째 Miles Davis Quintet(1955~63)와 피아니스트 Wynton Kelly(1963~68)의 마지막 멤버로서 100개 이상의 앨범을 사이드맨으로 녹음했습니다.


폴 챔버스는 1949년에 스트링 베이시스트가 되었습니다. 그의 정식 베이스 훈련은 디트로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한 베이시스트로부터 레슨을 받기 시작한 1952년에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폴 챔버스는 Detroit Sting Band라는 리허설 그룹과 함께 클래식 연주를 직접 하기도 했고, 1952년부터 1955년까지 간헐적으로 Cass Technical High School에서 공부했고 Cass의 교향곡과 여러 다른 학생 그룹에서 연주했으며 그 중 한 곳에서 바리톤 색소폰을 연주했습니다.


테너 색소폰 연주자 Paul Quinichette의 초청으로 뉴욕으로 떠났을 때 그는 많은 악기에 대한 작업 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스카 페티포드(Oscar Pettiford)와 레이 브라운(Ray Brown)은 그가 존경한 최초의 베이시스트였으며, 그 뒤를 Percy Heath, Milt Hinton, Wendell Marshall이 리듬 섹션 작업으로, Charles Mingus와 George Duvivier가 기술적 기량과 재즈 베이스의 범위를 넓히려는 노력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Miles Davis 밴드에서 그의 역할에서 Chambers는 두 개의 리듬 섹션에서 베이시스트였습니다. 첫 번째는 피 아노의 Red Garland와 드럼의 Philly Joe Jones와 함께 "리듬 섹션"으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이 이름은 색소폰 연주자 Art Pepper의 유명한 앨범인 "Art Pepper Meets Rhythm Section"에 수록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Wynton Kelly와 Jimmy Cobb와 함께 많은 세션을 하나의 단위로 만들어 John Coltrane, Wes Montgomery와 함께 그리고 "Kelly Blue"와 같은 앨범에 Kelly의 이름으로 단독으로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Paul Chambers는 세션 음악가로서 큰 수요가 있었고 그가 활동하는 동안 Thelonious Monk의 'Brilliant Corners', Coltrane의 'Giant Steps', Oliver Nelson의 'The Blues and Abstract Truth'와 같은 랜드마크를 포함하여 수많은 앨범에서 연주했습니다. 많은 음악가들이 챔버스에게 헌정된 노래를 썼습니다. Red Garland는 'The P.C. Blues'라는 곡을, John Coltrane은 'Mr. P.C.'를 작곡했습니다. 이 곡들은 폴 챔버스(Paul Chamber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Tommy Flanagan은 Kenny Burrell과 John Coltrane Prestige 1958 LP로 연주된 'Big Paul'을 작곡했고, Max Roach는 일본에서 녹음된 1977년 드럼 솔로 LP에 'Five For Paul'이라는 드럼 솔로를 썼고 Sonny Rollins도 그를 위해 'Paul's Pal'을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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