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공연, 영화, 기타 리뷰/기타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조리기 및 맛소감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4. 10.
반응형

짜파게티를 먹고 싶었는데, 마트를 돌다가 발견한 새로운(?) 풀무원 스타일의 짜파게티를 발견하고 바로 집어들었습니다. 집어든 이유는 바로 "건면"이었습니다 ㅎㅎ 요즘 라면을 먹기는 하지만, 일반 유탕처리 라면 보다는 '건면'을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라면으로 선호하는 것은 '신라면 건면'이라, '풀무원 건면'이라고 딱지가 붙어 있어서, 바로 구매를 한 것이랍니다 ㅎㅎ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이 정식 명칭인가봅니다. 그래서 안에 파기름이 별도의 봉지로 들어있습니다.

 

 

 

조리법은 뭐 대부분 동일할 듯 합니다.

 

1. 물 600ml (종이컵 3컵 정도)를 넣고 끓인후 면만 넣고 5분간 더 끓여줍니다.

2. 물 30ml (약 5스푼)를 남기고 물을 버립니다.

3. 건더기가 포함된 로스팅 스프를 넣고 비빈후 마지막에 파 풍미유를 넣고 한번 더 비벼주세요.

※ 로스팅 스프는 진한 풍미 구현을 위해 고온/고압으로 제조하여, 개봉시 다소 뭉칠 수 있으니 넣는 즉시 비벼주세요

 

 

 

식품 유형에 '건면' 이라고 되어 있어 안심이 됩니다 ^^

제조원은 (주) 피피이씨음성생면 이라는 곳이네요.

 

 

찾아보니,  (주) 피피이씨음성생면이라는 곳은 풀무원 직속 계열사였습니다. 홈페이지도 풀무원으로 바로 연결이 되는군요.

 

Topdaily라는 저널에서 그린 풀무원의 지배구조 도식을 보니, 풀무원 100% 출자회사였습니다. 회사를 잘게 쪼개어놓아, 생면 제조를 담당하는 회사인 듯 합니다 ^^

 

 

원재료명입니다.

 

▶ 소맥분 (밀 : 호주산, 미국산)

 감자전분 (독일산)

 로스팅스프

   - 설탕

   - 로스팅춘장분말 : 볶음춘장베이스-1 : 춘장 (소맥분(밀 : 미국산, 호주산))

   - 짜장분말 : 춘장베이스 : 춘장 (소맥분(밀 : 미국산, 호주산))

   - 볶음장풍미분

   - 정제소금

 파풍미유 (향미유1, 향미유2, 식물성유지류, 향미유3, 향미유4)

기타 : 변성전분1, 변성전분2, 정제소금, 해바라기혼합유, 유화유지D, 치자황색소,

허브추출물WP, 면류첨가알카리제 (탄산칼륨, 탄산나트륨)

 

 

영양 정보입니다.

총 내용량 117g이며, 460kcal 입니다. 공기밥 2공기 약간 넘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1끼 식사량은 800-900칼로리 보다는 많이 적습니다. 

 

짜장 스타일이다보니 나트륨 함량은 많은 편입니다. 하루 섭취량의 55%이니, 로스팅분말을 조금 덜 뿌려서 먹는게 어떨까 합니다 ㅎㅎ

 

나트륨 1100mg 55%

탄수화물 91g 28%

식이섬유 3g 12%

당류 8g 8%

지방 8g 15%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1g 7%

콜레스테롤 2mg 미만 0%

단백질 8g 15%

비타민A 0ugRE 0%

비타민C 3.28mg 3%

칼슘 44.34mg 6%

철분 0.7mg 6%

 

 

로스팅스프(안에 파 건더기도 들어있다고 합니다)와 파풍미유입니다

 

 

끓인 다음의 모습입니다. '건면'이라 그런지 기름이 떠있는 모습이 안보입니다. 이래서 '건면'을 먹어야 하는가봅니다. ㅎㅎ

 

 

30ml만 남기고 물을 따라버린 상태입니다. 30ml인지는 대충 눈대중으로 ㅋㅋ 너무 따라버리면, 물이 적어 나중에 스프를 비빌때 뻑뻑해집니다.

 

 

이제 로스팅 스프를 투하합니다. 파건더기가 보이긴 합니다 ㅎㅎ 아~ 저는 면을 2개 넣어서 스프양도 좀 많습니다.

 

 

이제 스프를 비볐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색깔이 나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파풍미유를 넣습니다. 파기름이 떨어지는게 보입니다.

 

파기름이 들어가서 그런지 유난히 미끌미끌 빛나 보입니다 ㅎㅎ

 

 

이 상태로 시식을 하였습니다 ㅎㅎ 최종적인 맛 소감은~~

기존의 짜파게티보다는 다소 동네 짜장면이랑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만, 다소 달달했습니다. 로스팅스프에 설탕이 좀 많이 들어간건지 ㅎㅎ 그래도 계속 먹다보니 익숙해졌습니다. 동네 중국집에서 시켜먹다보면, 가끔 달달한 짜장면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따악!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조금 덜 달달한 버젼으로 좀 나오면 어떨까 합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