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타조생각

국세청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1. 16.
반응형
연말 정산을 쉽게 하기 위해 국세청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http://www.yesone.go.kr) 오픈했지요. 사이트는 이번부터 계속 있었지만, 각종 항목(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등등)에 대한 작년도(2008년) 사용 금액을 어제(1/15) 공개를 했는데... 어제 들어가 보신 분 많으시죠?

많은 사람들이 이걸 기다렸는지 어제 하루종일 사이트 접속 불능 + 속도 저하가 계속 되었었답니다.
어떤때는 잠시 신규 접속을 막아놓는다는 화면도 보였다가, 또 어떤때는 접속은 되어 들어갔지만, 조회를 하려고 하니 화면이 묵묵부답인 경우도 있었구요.

우선, 이걸 이용하려면 공인 인증서가 하나 필요하답니다. 공인 인증서 없으면 발급받아야 한다는~ 그래도 은행에서 공짜로 발급해주니깐... 뭐~ ㅎㅎㅎ 그렇게 해서 들어가면, 본인에 대한 단순 조회 뿐만 아니라 부양가족을 등록하면 한꺼번에 다 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1-2년 전에 비해 빠진 자료도 거의 없는 것 같구요.

미성년 자녀의 경우는 주민 번호만 입력하면 등록이 손쉽게 되지만, (아래 캡쳐 화면 참조)
배우자나 부모 등의 성년인 경우는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휴대폰 등의 인증을 통해서만 등록이 가능한데, 어제는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 하루종일 휴대폰 인증이 말썽을 부리더군요.
한밤중에 집에 가서 조회하니 쉽게 진행되었고, 오늘 아침엔 일찍 와서 8시에 사이트 문 열자마자 바로 조회하고 출력하고 다 끝냈답니다. (뭔 사이트가 8시부터 24시까지만 운영을 한다나요? 쩌업~)

1년에 한달 정도만 운영하는 사이트라 서버 용량을 무한정 늘릴 수는 없지만, 그래도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한달만 장비를 빌려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게 안되었을까요? 쩌업~ 돈버는 포탈 사이트와 비교하면 안되겠지만, 국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공익성 측면에서도 보너스로 정부에서 해주는건데 그냥 불편하더라도 써!!! 가 아니라, 써본 국민들이 역시 좋아! 야~ 역시 IT 강국이라더니 정부 서비스 좋아졌네! 등의 말이 나오게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ㅋㅋ 요즘같은 불황에 너무 큰 욕심인가요?

그래도 서비스 자체는 상당히 좋습니다! 예전에 비해 아주 편해졌어요!!! ^^

오전 9시 현재, 아직은 사이트 이용이 원활하다고 나오네요...
서류 다 뽑았으니, 연말 정산 오늘 다 끝내야겠습니다. 아웅~

(( 미성년 자녀 조회 신청하는 화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