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영화음악, 포크, 컨트리

Joan Baez - Sweet Sir Galahad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2. 19.
반응형

Sweet Sir Galahad가 수록된 2장짜리 Woodstock 앨범


'Sweet Sir Galahad'~

제가 이 노래를 처음 들은 것은 대딩때 해적판 "Woodstock" 을 사서 들었을때였습니다. (사진은 해적판이 아닌 정식 LP ^^) 갑자기 이 노래가 흘러나오는데 그때의 Baez 아줌마의 목소리는 정말이지... 가슴에 와닿았답니다. 어찌 들으면 평범한 노래같기도 하지만, 잔잔하게 라이브로 불렀던 그 노래는 제 가슴속 깊이 심어졌었답니다.

69년에 열렸던 우드스탁(Woodstock) 페스티벌에서 라이브로 불리웠으며, 70년에 발표한 앨범 "One Day At A Time"에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버젼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Joan Baez가 작사, 작곡한 노래인데, 그녀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을 하기 시작한 첫 노래라고 하네요. 

이 곡은 그녀의 여동생 Mimi Farina의 두번째 남편에 대한 노래라고 합니다. 첫번째 남편 Richard Farina와는 Richard & Mimi라는 포크 듀엣으로 활동을 하였는데, 66년 그녀의 21번째 생일이 되던날 교통사고로 Richard가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2년간 슬픔에 빠져지내던 Mimi는 68년 두번째 남편인 Milan Melvin을 만나 재혼하게 되는데, Melvin의 구혼 소식을 듣고 Baez가 이 노래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95년도에 발매된 라이브 앨범 "Ring Them Bells"에는 'Sweet Sir Galahad'를 라이브로 다시 불러주고 있답니다.
네이버 음원은 스튜디오 버젼과 "Ring Them Bells" 라이브 버젼이 있는데, 스튜디오 버젼으로 들어보세요~ ^^

Joan Baez - Sweet Sir Galahad 들으러가기 (네이버 블로그 링크)
(블로그 배경 음악이 먼저 흘러나오지만,
포스팅 가운데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Joan Baez의 노래로 바뀝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