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December - 별이 될께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5. 16.
반응형

요즘 가요 신보들이 상당히 많이 쏟아져나오고 있어 노래들의 인기 수명도 계속 짧아지는 듯 합니다.

작년(2009년) 가을에 '여자는 나쁜 남자를 좋아한다', '사랑 참...' 등으로 데뷔한 남성 듀엣 December가 '별이 될께'라는 새 노래를 발표했습니다.

R&B를 지향하면서 소울음 목소리를 내는 분들이라(최대한 배제한다고 하는데도 여전합니다), 제가 그리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니랍니다. ^^; 왜 R&B를 부르는데, 다들 소울음을 들고 나오는지.. (참고로, SG 워너비도 최근 몇년간 소울음이 상당히 많이 사라져 좋아하고 있답니다.ㅎㅎ)

이번 노래도 소울음이 제법 귓가를 괴롭히고 있긴 하나, 곡 자체가 맘에 들어서 일단은 들어주고 있습니다. ^^; 적당한 미드 템포의 경쾌한 리듬에 듣기 편한 좋은 멜로디를 가지고 있어 귀에 쏙쏙 잘 들어오는 강점을 가지고 있네요. 사랑하는 연인이 세상을 떠나 세상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다며 안타까움과 애절함을 표현(개인적으로 가사가 좀 찡하네요. ^^;)한 것이라 어찌보면 소울음이 어울리는 듯도 하지만, 애절함이 소울음으로만 표현되는건 아니기에 다른 보칼 스타일로 이 노래를 불렀으면 하는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ㅎㅎ


December - 별이 될께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