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Rock

Y&T - Summertime girls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5. 29.
반응형


시원스런 하드락 넘버 한곡입니다.
197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결성된 하드락 그룹 Y&T입니다. 70년대 후반 발표한 초기 2장의 앨범 "Yesterday & Today"와 "Struck Down"은 그룹 이름을 Y&T로 줄이기 이전인 Yesterday & Today라는 이름으로 활동했고, 이후 80년에 이름을 Y&T로 간단히 바꾸었다고 합니다.

1985년 발표한 앨범 "Down For The Count"에서 'Summertime girls'라는 락 넘버가 빌보드 Hot100 차트 55위까지 올랐는데, Y&T의 노래중 가장 높이 올라간 순위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노래는 TV 시리즈물 "Baywatch"에서도 종종 사용되었다구요. (노래 제목과 드라마가 잘 어울려보이네요. ㅋ)

Y&T는 91년에 해체를 하였고, 95년도부터 필요한 경우에는 잠깐씩 모여 연주를 하다가, 2001년에 정식으로 재결합하여 지금까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며칠전인 5월 21일(2010년) 열두번째 앨범 "Facemelter"를 발표하였다죠. (97년 이후 무려 13년만에 정규 앨범을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들의 노래는 국내 포탈 사이트에서 음원으로 제공하는 곳이 그다지 눈에 안띄네요. 그래서 85년에 발표한 라이브 앨범 "Open Fire"에서 라이브 버젼으로 'Summertime girls'를 준비했습니다.

Y&T - Summertime girls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