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가요

윤하 - 내 남자친구를 부탁해 / 오늘 헤어졌어요 / 말도 안돼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12. 11.

아이유의 미니 앨범 "Real"이 발표되던 날, 선배 여가수 윤하의 EP 앨범 "Lost In Love"도 발매되었습니다. 아이유의 새 노래들은 타이틀곡 '좋은 날'을 비롯하여 '이게 아닌데', '느리게 하는 일',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등 다른 노래들까지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는 반면 (포탈 N사의 실시간 인기 음원에서 얼마전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 보여줬던 그런 반응입니다. 12월 10일 밤 11시 기준으로 1, 2, 3, 4, 6, 8위를 점유하고 있네요), 윤하의 새 노래 '내 남자친구를 부탁해'는 아이유의 돌풍에 조금 밀린 느낌도 있네요.

'오늘 헤어졌어요'를 작사했던 가수 화요비씨가 작사한 '내 남자친구를 부탁해'는 제목을 듣고서 대체 무슨 내용일까 궁금했었습니다. 혹시 사랑하는 사람을 두고 세상을 떠나게 되어 절친에게 부탁하는 것일까?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다른 사람에게 사랑하는 사람을 뺏긴 실연의 아픔에 대해 노래한 것이더군요. 노래 가사가 조금 공감이 부족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가창력으로 인정받는 윤하라서인지 이별에 대한 안타까움을 호소력있게 잘 불러주고 있네요.

참고로, 이번 EP 앨범에는 2006년 12월 발표되었던 '기다리다'의 어쿠스틱 버젼, 이민호/손예진씨가 주연했던 드라마 "개인의 취향"에서  '말도 안돼', 10월달에 주석과 함께 발표한 'One shot',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 사운드트랙에 수록된 '꿈속에서' 등도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2007년 '비밀번호 486'이란 경쾌한 넘버를 1집 앨범 "고백하기 좋은 날"의 타이틀 곡으로 들고나와 본격적 인기를 얻었던 윤하의 노래중에서,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곡들은 거의 1년전인 2009년 12월에 발표한 3집 "Growing Season Part. B"에 수록된 '오늘 헤어졌어요', 그리고 '말도 안돼'라서 오랜만에 함께 들어봅니다. ^^

윤하 - 내 남자친구를 부탁해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윤하 - 오늘 헤어졌어요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윤하 - 말도 안돼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