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가요

박정현 - You mean everything to me (리메이크 & 원곡)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12. 5.

지난 11월중순 박정현씨의 리메이크 앨범 "Cover Me, Vol.1"이 발매되었습니다. 앨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박정현씨 본인의 곡을 새로 편곡하여 녹음한 것입니다. Vol.1이라고 한 것을 보면 조만간 Vol.2도 나올 수 있겠네요. ^^

박정현씨도 98년에 1집 "Piece"를 발매하였으니 어느새 데뷔 10년이 훌쩍 넘은 중견 가수가 되었군요. 당시 1집 앨범에서 '나의 하루', 'P.S. I love you'와 함께 임재범씨와 함께 듀엣으로 부른 '사랑보다 깊은 상처'도 사랑을 받았었지요.

이번 리메이크 앨범에는 '
You mean everything to me', '편지할께요', 'P.S. I love you', '몽중인', '나의 하루'와 함께 Don Mclean의 'Vincent'도 살짝 껴넣었네요. 그리고, CD에는 보너스 트랙도 두곡 담겨 있다고 합니다.

이중에서 'You mean everything to me'가 첫번째 트랙으로 들어있는데, 2008년 알렉스와 함께 했던 "Sweet December"라는 공연에서 편곡하여 불렀던 버젼을 녹음한 것이라고 하네요. 그 당시 공연에서의 세션과 동일한 뮤지션들이 녹음을 함께 했다고 합니다.

원래 이 곡은 2000년에 발매되었던 3집 앨범 "Naturally"에 수록되었었지요. 원곡은 감미로운 발라드 스타일의 곡인데, 이번 리메이크는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와 함께 빅밴드 재즈 풍으로 편곡하여 들려주고 있습니다. 원곡과 분위기가 사뭇 달라 원곡을 좋아하신 분들은 조금 어색하긴 하겠지만, 흥겨운 리듬의 리메이크도 상당히 괜찮네요.

박정현 - You mean everything to me (리메이크)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박정현 - You mean everything to me (원곡)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