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8월 24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여름휴가를 다녀왔습니다.
15호 태풍 볼라벤이 밑에서 치고 올라와 27일 제주도를 떠날때는 결항이 될까봐
조마조마 가슴을 졸이기도 했었지요. ㅎㅎ


제주도 여름 휴가 얘기를 하나씩 풀어놓는 것으로 하고,
우선 전체 일정만 먼저 공유합니다.

역시, 처음 계획했던 것보다 조금 덜 보게 되는게 정상인가 봅니다.
나름대로 뻑뻑하지 않게 계획을 짰다고 했는데도 예상치못한 돌발변수도 생기고 하여,
조금 수정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타조네 가족은 3년전인 2009년 제주도에 다녀왔기 때문에,
그때 구경한 제주도 서쪽과 중문쪽은 이번 코스에 넣지 않았습니다.
그 외에도 섭지코지, 산굼부리 등도 3년전 봤기에 제외하였습니다 )


< 출발전 준비사항 >

제주도에선 각종 관광지를 방문하기 위하여 쿠폰을 다운받거나 미리 예약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쿠폰 업체가 한두곳이 아닌데, 전 '우리모바일쿠폰'을 핸드폰에 다운받아갔습니다.
다운받는 것은 무료라길래..
이 쿠폰으로 서커스월드, 아이스뮤지엄, 메이즈랜드를 할인받을 예정이었으나,
시간 관계상 아이스뮤지엄은 구경하지 못하였네요.

그리고, 모바일쿠폰 할인이 되지 않거나 할인폭보다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
그루폰(소셜구매)에서 판매한 해우리 빅3 알뜰형 이용권을 미리 선구매하였습니다.
이 이용권으로는 매직아일랜드, 에코랜드, 라스베가스쇼를 이용할 목적이었습니다. (3곳 모두 이용)
특히, 라스베가스쇼는 정상가가 워낙 비싼지라 반드시 이 빅3 이용권으로 써야 했다는~

꼭 위 두가지 쿠폰이 아니더라도, 제주도의 각종 할인 쿠폰을 미리 구매 또는 다운받아,
저렴하게 이용하는게 가계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이제, 타조네 가족의 3박4일 제주도 여행 일정입니다.

8/24 (금)
  - 14시 김포공항 출발 (당초 12시 50분 출발이었으나 거의 한시간 이상 출발 지연됨)
        :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항공권 해결
  - 15시 제주공항 도착하여, KT금호렌트카에서 차를 빌림
        : 과감하게 큰맘먹고 비싼 베라크루즈를 예약하였는데,
          예약 당시 전체 가격보다 무려 9.5만원이나 저렴하게 렌트할 수 있었네요. ㅎㅎ
          태풍 얘기도 있고 해서, 보험은 완전면책으로 들었습니다 (보험료가 9만원선)
          완전면책 보험이 포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6시간에 25만원보다 적었다는~
             하루 8만원 약간 넘는 수준? 와아~~
  - 17시 제주 '서커스월드' 관람 (한시간 정도 공연)
  - 19시 중문 지역 식당인 '덤장' 에서 저녁 (갈치, 고등어, 성게국)
  - 20시 서귀포 보목동(천지연폭포, 정방폭포 근처)에 위치한 '향림원' 펜션 입실

8/25 (토)
  - 9시 성산항에서 우도가는 배타고 우도 관광
  - 12시10분 성산항 근처 식당인 '청진동 뚝배기'에서 점심 (고등어, 뚝배기)
  - 14시 40분 '매직아일랜드' 마술쇼 관람 (한시간 가량 공연)
  - 16시 '에코랜드' 구경
  - 19시30분 제주시 이마트 근처 '모이세해장국'에서 늦은 저녁 (나름 우여곡절)

8/26 (일)
  - 9시30분 메이즈랜드(미로찾기) 구경
  - 14시 중문근처 '오렌지가든'에서 늦은 점심 (해물탕)
  - 15시20분 돈내코 잠시 방문
  - 16시 타남매 할아버지/할머니 서귀복자성당에 모셔다드림
      : 타남매는 바로 옆에 위치한 홈플러스에서 음료마심
  - 17시 서귀포항 칠십리 맛집거리에 있는 '해궁맛집'에서 이른 저녁 (물회, 성게국)
      : 타남매가 일요일 저녁엔 꼭 '런닝맨'을 봐야하기땜에... ㅋㅋ

8/27 (월)
  - 9시40분 셰프라인월드에 위치한 베가플렉스관에서 라스베가스 마술쇼 관람 (완전 강추!! ㅎㅎ)
  - 11시30분 제주시 제주공항에서 10여분 거리에 있는 '유리네' 식당에서 점심 (성게국, 해장국)
  - 13시45분 제주공항에서 김포로 출발
      : 태풍 볼라벤때문에 걱정했지만, 거의 마지막 비행기를 타고 옴
        15시이후 거의 모든 비행기가 결항되었다고....



당초 계획이랑 순서도 좀 많이 바뀌고 빠진 곳도 있고 그렇습니다. ㅋㅋ
동선을 맞춰서 계획을 잡았었지만, 스케줄이 변경되어 어쩔 수 없이 먼거리를 왔다 갔다하기도 -.-

방문한 곳을 하나씩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곤혹스러웠던 것이 식당이었습니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갈치, 고등어 등은 너무 비싸 한번 정도만 먹었고,
뚝배기, 성게국, 해물탕 등이 주요 먹거리라 여러 끼니를 이걸 계속 먹자니 난감했습니다.
타남매 할머니께서 제주 흑돼지를 그닥 좋아하지 않으셔서 많은 흑돼지 식당을 두고서도
한번도 못가봤구요 흐~


암튼, 제가 골라놓았던 식당 리스트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낭뜰에 쉼팡 : 에코랜드 근처
오렌지가든(해물탕) : 중문 근처
유리네(고등어, 성게국) : 제주시 제주공항 근처
제주흑돼지와 전복 : 서귀포 시청 근처
덤장(갈치조림) : 중문근처
산호반점(전복짜장, 전복짬뽕) : 우도 서빈백사에 위치
해궁(물회, 성게국) : 서귀포항 근처
꽃돼지연탄구이 : 중문에 위치
사해방(중화요리) : 중문에 위치
청진동 뚝배기 : 성산 일출봉 근처에 위치
만덕이네 식당 : 서귀포시
황가네제주뚝배기 : 제주시 연동에 위치
모이세해장국 : 제주시 이마트 근처


3년전에도 느꼈던 것이지만, 제주도를 제대로 구경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이라는 시간도 모자란 듯 합니다. 많은 자연 관광지뿐만 아니라 여러 시설들을 두번을 갔어도 다 못가보네요. 흐~~
굵은 글씨는 두번의 제주 여행에서 가본 곳입니다.


라스베가스쇼/매직아일랜드/에코랜드/제주 서커스월드/도깨비공원/캐릭월드/선녀와나무꾼/
미니랜드/제주 아이스뮤지엄/메이즈랜드/
일출랜드/비엘바이크파크/제주허브동산/다빈치뮤지엄/
제주공룡랜드/테지움사파리/로케디오월드/
생각하는정원/유리의성/소인국테마파크/자일파크/
제주 신영영화박물관/박물관은 살아있다/아프리카박물관/
방선문 초콜릿체험장/북촌 돌하르방공원/
제주 바다체험장/동굴의 다원 다희연/올인하우스/
동화속으로 미로공원/석부작 박물관/
절물자연휴양림/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더마파크공연/테디베어뮤지엄/
산굼부리/샤려니숲길/
천지연폭포/정방폭포/성산일출봉/협재해수욕장/김녕해수욕장/우도



김포공항에서 대기중... 무려 1시간 이상 출발 지연되었네요. 이궁~

Sony Ericsson | LT15i | 1/1250sec | F/2.4 | ISO-80


제주 서커스월드입니다.
서커스의 놀라움보다는 공연하는 중국 아이들의 앳됨에 가여움이 먼저 느껴집니다.

Canon | Canon PowerShot SX40 HS | 1/25sec | F/4.0 | ISO-800


우도에서...

Canon | Canon PowerShot SX40 HS | 1/500sec | F/5.6 | ISO-100


'매직아일랜드'는 마술쇼를 하는 곳입니다.
 잔잔한 마술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Canon | Canon PowerShot SX40 HS | 1/800sec | F/2.7 | ISO-400


에코랜드입니다. 이곳은 여름보다는 봄, 가을에 와서 산책하면 제격일 듯 싶네요.

Canon | Canon PowerShot SX40 HS | 1/500sec | F/2.7 | ISO-200


런닝맨에서도 나왔던 미로찾기인 '메이즈랜드'입니다.
이거 정말 쉽지 않습니다. 흐~

Canon | Canon PowerShot SX40 HS | 1/1600sec | F/2.7 | ISO-800


꼭 보셔야 하는 강추 공연인 '라스베가스쇼'입니다.
위의 매직아일랜드와 스케일이 약간 다른 마술쇼입니다.
둘다 보시려면 매직아일랜드를 반드시 먼저 보시고 이걸 나중에 보셔야 합니다. ^^;
둘중 하나만 봐야 한다면 전 개인적으로 라스베가스쇼를 추천드립니다.

Sony Ericsson | LT15i | 1/640sec | F/2.4 | ISO-80


태풍 볼라벤의 입김이 불어닥친 27일 오후에 무사히 제주공항을 이륙했습니다.

Sony Ericsson | LT15i | 1/1250sec | F/2.4 | ISO-80




상세 제주도 포스팅은 당분간 계속 올라옵니다. 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 제주특별자치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홍뻥 2012.08.29 07: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홍뻥은 31일부터 가는데...볼라벤은 피했는데, 뎀빈이 또 올라온다기에 걱정은 됩니다.

  2. BlogIcon 글리체 2012.08.29 1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 서커스 보면서 짠한 느낌은 다들 느끼셨나 보네요
    저도 너무 불쌍해서 그리 즐겁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고 왜 제주 관광코스들이 남의 나라 것들이 많은 건지...마파크였나 몽골 역사 다룬 말쇼도 그렇고...^^;;

  3. BlogIcon 와이군 2012.08.29 1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즐거운 휴가 다녀오셨군요~
    상세 여행기도 기대하겠습니다 ^^

  4. BlogIcon 화이트퀸 2012.09.04 15: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풍도 잘 피하시고 알찬 일정으로 다녀오셨네요. ^^

  5. miller 2012.09.10 1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홍~그러니까 저는 이 일정을 그대로 베끼면 되는 것이겠군요.
    흑돼지만 추가하고. ㅋㅋㅋ

    자세한 정보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