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도란도란

코로나 40일만에 최다 확진, 최근 7일간 최다발생국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7. 5.
반응형


하루 1만명을 오르내리던 확진자수가 화요일임에도 갑자기 늘어 1.8만을 넘어 18147명이 되었습니다. 이는 지난 5월 26일의 18805명 이후 40일만의 최다라고 합니다.

실내 군집이 많아지고 야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니 슬금 슬금 늘어나는가 봅니다. 백신이 효과 있는지 모르겠지만 3차, 4차 백신 맞은 사람들도 3개월 이상 지나고 있고, 3월 4월의 코로나 확진 대폭발도 이제 3개월이 지나고 있으니 항체 효능이 떨어지는건지.

그래도 아직 재감염 비중은 적은 편이라 지금까지는 신규 확진이 대부분입니다. 재감염 가능성은 올 가을이 고비라는 얘기가 있긴 합니다.


(출처 : 월도미터)

전세계를 보면 아직도 유럽, 미국에서 신규 확진자는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미국이 지난 7일동안 신규확진자 많은 나라입니다. 늦게 발동이 걸렸던 대만도 아직까지 하루 3만명대의 신규 확진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월도미터)

누적 확진자 기준으로 보면, 우리나라는 9위에 있습니다. 한달전에는 8위였으나 최근 이탈리아의 확진자 증가로 러시아와 우리나라가 한단계씩 내려온 상태입니다. 하지만 러시아와 불과 3만명 차이라 언제 다시 8위로 올라갈지 모릅니다.

신규 하위 변이도 꾸준히 나오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정말 완전한 종식이 언제일런지요. 화이자, 모더나 등이 오미크론에 대한 백신도 임상 3상에 들어간다고 하니, 그게 나와야 그나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기존 코로나 백신으론 그닥 기대가 안되구요

부디 올해 안에 오미크론 백신이 나와서 다함께 실내 마스크를 벗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