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MBC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 OST, 막 발매된 따끈한 LP 개봉 후기 (주연 : 장기용, 진기주 / 노래 : 양요섭, 소연&유정, 나윤권, 빈센트, 안현정, 박다빈, 장기용)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1. 14.
반응형

 

며칠전 소개를 해드렸던 음반중 MBC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의 OST LP 음반이 발매되어 도착하였습니다. 게이트폴드 자켓으로 구성되어 있고, 드라마 OST 답게 속지에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리와 안아줘"의 OST에는 양요섭, 소연/유정, 나윤건 등의 참여 가수들 뿐 아니라, 주연 배우인 장기용이 직접 부른 '낙원의 나무'도 들어있어 장기용씨 팬들에게 인기였다고 합니다. 특히, 이 OST의 CD는 지금 절판되어 중고시장에서 1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거래되고 있어서, 이번 LP 발매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듯 합니다.

 

한정반이라고 하지만, 구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CD 중고 가격의 고가 행진에 힘입어 LP로 발매된 듯 한데, 과연 이 LP가 품절로 이어질지는 의문입니다 ^^; 드라마를 즐겨봤던 팬들이라면 한장 정도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을만은 합니다. 속지의 사진도 다양하게 들어있고, 장식용으로 쓰기에도 자켓 사진들이 멋집니다 ^^

 

 

장기용, 진기주, 허준호 주연의 드라마로 2018년 봄과 여름에 32부작으로 방영되었는데, tvN의 경쟁작인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밀려 시청률이 조금 저조했다고 합니다.

 

MBC 2018.05.16. ~ 2018.07.19. 32부작
시청률 5.9%
등장인물 : 장기용, 진기주, 허준호

 

 


어느 날 문득, 두렵고 외로운 이 길의 끝이 보이지 않을 때, 삶이 비록 기적 같진 않아도, 아주 조금은 나아질 수도 있다는 작은 희망을 담은 MBC 수목 미니시리즈 "이리와 안아줘"의 O.S.T가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LP로 발매된다. '이리와 안아줘'는 한 살인사건으로 인해 엇갈린 삶을 살게 된 남녀의 기구한 운명을 그린 드라마로, 로맨스와 스릴러 사이의 적절한 타협점을 찾아 충실하고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다. 특유의 미성이 매력적인 하이라이트의 메인 보컬 양요섭의 '소리없이 운다'를 비롯하여 잔잔하고 애잔한 음색과 몰아치는 감성을 모두 소화한 라붐의 메인 보컬 소연, 유정의 '사라지지 마', 명품 보이스 나윤권의 애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 '너 없는 시간', 따뜻하면서도 몽환적인 무드 안에서 빈센트의 담담하게 읊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Yesterday', 섬세하고 따뜻한 보이스로 차세대 O.S.T 퀸으로 성장하고 있는 안현정의 '간절히 원하면', 호소력 있고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드라마의 감정선을 잘 전달한 박다빈의 'I Promise You', '이리와 안아줘'의 남자 주인공이자 직접 O.S.T에 참여한 장기용의 Special Track '낙원의 나무' 등이 수록되었다. 특히 2018년 발매된 사운드트랙 CD는 현재 고가의 금액에 거래되는 등 지금까지 컬트(Cult)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장기용 팬클럽 등을 통해 잦은 LP발매 문의가 되었던 타이틀로 LP컬렉터 분들이라면 반드시 소장을 권한다.

 

[ Side A]
1. 소리 없이 운다 - 양요섭
2. 사라지지 마 - 소연(라붐), 유정(라붐)
3. 너 없는 시간 - 나윤건

 

[ Side B]
1. Yesterday - 빈센트
2. 간절히 원하면 - 안현정
3. I Promise You - 박다빈
4. 낙원의 나무 - 장기용

 

 

아래는 게이트폴드 안쪽 자켓 사진들입니다.

 

 

속지가 6면짜리 2개가 들어있습니다.

 

가사도 속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기용씨와 진기주씨의 사진 이외에도 아역들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P 음반의 알판 라벨입니다. A면에는 장기용씨 사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B면의 알판 라벨에는 진기주씨의 사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