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Pop

휘트니 휴스턴 (Whitney Houston)의 1집, 2집 컬러 한정반 LP 발매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2. 15.
반응형



한시대를 풍미했던 노래 잘부르는 여성 보컬의 대명사였던, 그러나 남편(바비 브라운, Bobby Brown)을 잘못 만나 고생했으며, 안타깝게도 2012년 2월에 호텔 욕조에서 숨진채 발견되어 48세의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났던 휘트니 휴스턴 (Whitney Houston)의 명반인 1집과 2집이 컬러반으로 발매되었습니다.


1985년에 데뷔 앨범 "Whitney Houston"을 발매하자마자 인기 폭발이어서, 미국에서만 14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전세계적으로 220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데뷔 앨범임에도 무려 3곡의 빌보드 Hot100 차트 1위를 내었습니다.

- Saving all my love for you
- How will I know
- Greatest love of all



이어 1987년에 발표한 두번째 앨범 "Whitney"에서는 연이어 4곡의 빌보드 싱글 1위곡을 내며, 미국에서 1천만장, 전세계적으로 2천만장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 I wanna dance with somebody (who loves me)
- Didn't we almost have it all
- So emotional
- Where do broken hearts go


한장의 앨범에서 4곡의 싱글 1위곡이 나온 첫번째 여성 가수로 기록되었습니다. Whitney Houston 이후 4명의 여성 가수가 한 앨범에서 4곡의 싱글 1위곡을 기록했습니다.


Paula Abdul - Forever Your Girl (1988)

Janet Jackson - Rhythm Nation 1814 (1989)

Mariah Carey - Mariah Carey (1990)

Katy Perry - Teenage Dream (2010)



그리고 지난 앨범에서 3곡, 이번 앨범에서 4곡, 총 7곡의 연속 빌보드 싱글 1위 기록은 지금까지 아무도 깨뜨리지 못한 기록이라고 합니다.


Whitney Houston은 지금까지 총 11곡의 빌보드 싱글 1위곡을 보유하고 있어, Drake와 함께 공동 8위에 올라있습니다. 1위는 비틀즈(The Beatles)로 총 20곡이며, 2위는 19곡의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3위는 18곡의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라고 합니다. 하지만, 무서운 것은 아직도 한창 활동중에 있는 14곡의 리한나(Rihanna)로 보입니다. 아직 34세이니 적어도 10년 이상은 더 활동을 한다면, 충분히 순위 상승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7곡 연속 1위 기록은 Whitney Houston이 유일무이하다고 했는데, 2위 기록은 6곡 연속 1위 기록을 보유한 비틀즈와 비지스(Bee Gees)입니다.



암튼, 엄청난 기록을 보유하는데 일조를 한 Whitney Houston의 1집과 2집이 컬러 한정반 LP로 발매되었습니다. EU에서 제작된 것이라고 하는데, 아직 아마존에는 미마존, 영마존, 독마존 모두 올라온 것이 없습니다. yes24와 알라딘에는 보이는데 말이죠. 우리나라 온라인 음반몰이 상당히 빠른 음반 판매를 하는 편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