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Pop

Sinéad O'Connor: 아일랜드 가수, 56세로 별세 (Nothing compares 2 U) (시네이드 오코너/신야드 오코너)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7. 27.
반응형


아일랜드 출신의 가수 신야드 오코너 (Sinead O'Cornor)가 어제 56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80년대에 팝송을 들으셨던 분들이나 그 이후 팝 음악을 즐겨들으셨던 분들은 그녀의 히트곡 Nothing compares 2 U를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녀를 추모하며, 가장 상세하게 나온 bbc 뉴스 기사를 올려드립니다. 번역은 똑똑한 챗GPT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사진은 빌보드와 위키피디아에서도 일부 가져왔습니다.


https://www.bbc.com/news/entertainment-arts-66318626

Sinéad O'Connor: Irish singer dies aged 56

The Nothing Compares 2 U singer sold millions of albums and was praised for her activism.

www.bbc.com




아일랜드의 가수이자 활동가 Sinead O'Cornor가 5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녀의 가족들은 "매우 슬픈 마음으로" 소식을 알렸으며, "그녀의 가족과 친구들은 충격에 빠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1990년에 발매된 싱글 'Nothing Compares 2 U'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이 곡은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준 1위 곡이었습니다.

아일랜드의 수상(총리)인 레오 바라드카르는 그녀의 음악이 "세계적으로 사랑받았으며 그녀의 재능은 비길 데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아일랜드의 대통령인 마이클 D 히긴스는 오코너의 "진정성"과 "아름답고 독특한 목소리"를 칭찬했습니다. "아일랜드가 상대적으로 젊은 나이에 잃은 것은 최근 수십 년 동안 가장 위대하고 재능 있는 작곡가, 작사가, 연주자 중 한 사람으로, 그녀는 독특한 재능과 특별한 관객과의 연결을 가지고 있었으며, 모든 사람들이 그녀에게 많은 사랑과 따뜻함을 가지고 있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1966년 12월, 아일랜드 더블린의 글레나게리에서 신에드 마리 버나뎃 오코너로 태어난 그녀는 어려운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10대 시절, 그녀는 한때 악명 높은 마들렌 세탁소로 알려진 더블린의 An Grianan 훈련 센터에 배치되었습니다. 이 세탁소는 처음에는 방탕하다고 판단된 젊은 소녀들을 수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한 수녀가 그녀에게 기타를 사주고 음악 선생님을 찾아주었고 - 이것이 오코너의 음악 경력의 출발이었습니다.

그녀는 1987년에 첫 번째로 호평받은 앨범 'The Lion And The Cobra'를 발매하였고, 이 앨범은 영국과 미국의 상위 40위 안에 들어갔습니다.

그녀의 후속작은 'I Do Not Want What I Haven't Got'로, 'Nothing Compares 2 U'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곡은 프린스가 작곡했으며, 세계적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에는 미국과 영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코너는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견해에 솔직한 사람이었으며, 1987년부터 2014년까지 10개의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1991년에는 롤링스톤 잡지에서 연간 아티스트로 선정되었고, BRIT 어워드에서는 국제 여성 솔로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습니다

다음해, 그녀의 경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사건 중 하나가 발생했습니다. 미국의 텔레비전 쇼인 'Saturday Night Live'에서 그녀가 초대받은 연주자로 출연해 있던 중, 그녀는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사진을 찢어버렸습니다.

밥 마리의 'War'을 아카펠라로 불렀던 그녀는 카메라를 바라보며 "진짜 적과 싸워라"라고 말했는데, 이는 가톨릭 교회 내 아동 성학대에 대한 항의의 의미였습니다.

그녀의 이 행동은 방송국 NBC에서 평생 출연 금지를 받게 되었고,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그녀의 레코드를 파괴하는 등 미국 내에서 그녀에 대한 항의를 촉발했습니다.

그녀는 2021년 뉴욕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그것을 후회하지 않아. 그것은 훌륭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코너의 마지막 스튜디오 앨범 'I'm Not Bossy, I'm The Boss'는 2014년에 발매되었습니다.

2018년에 이슬람교로 개종한 더블린 출신의 가수는 이름을 슈하다 사다카트 (Shuhada' Sadaqat)로 바꾸었지만, 본명으로 계속해서 공연을 이어갔습니다. 그녀는 2021년에 회고록 'Rememberings'를 발행했습니다.

2022년 1월, 그녀의 17세 아들 셰인이 실종 신고된 이틀후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아들의 죽음에 이어 소셜 미디어에 글을 쓴 그녀는 그가 "지구상의 고뇌를 끝내기로 결정했다"고 말하고, "아무도 그의 본보기를 따르지 않기를 바란다"고 요청했습니다.

가수는 아들의 죽음에 대한 "계속되는 슬픔" 때문에 2022년 나머지 기간 동안의 모든 라이브 공연을 취소했습니다.

오코너는 그녀의 마지막 트윗 중 하나에서 셰인에게 헌사를 바치며 그를 "나의 인생의 사랑, 내 영혼의 빛, 우리는 두 개의 반쪽으로 한 영혼이었다"고 불렀습니다.


벨파스트의 영화 제작자인 캐서린 퍼거슨은 오코너의 사망 전에 그녀와 마지막으로 대화를 나눈 몇몇 사람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퍼거슨은 이 소식에 "참담하다"고 말했습니다.

퍼거슨은 오코너에 관한 다큐멘터리 영화 'Nothing Compares'를 제작 중이었으며, 이 영화는 이번 토요일에 공개될 예정이었습니다.

"우리의 영화는, 실제로는 나에게 있어서 신에드에 대한 사랑의 편지였어요. 그것은 여러해에 걸쳐 제작되었습니다." 그녀는 BBC 라디오 4의 프론트 로우에게 말했습니다. " 그리고 아일랜드에서 자라는 어린 소녀로서 그녀가 나에게 미친 영향 때문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녀는 우리가 가진 가장 급진적이고 뛰어난 음악가 중 한 명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녀를 가진 것에 대해 정말,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그녀의 죽음이 수요일 저녁에 발표된 후 소셜 미디어는 그녀에 대한 추모의 말로 넘쳤습니다.

가수 앨리슨 모이엣은 오코너가 "놀라운 존재감"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녀의 목소리는 "점진적으로 힘을 발휘해 돌을 깨뜨릴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주변 어떤 여자만큼도 아름답고 그런 것을 거래카드로 삼지 않았습니다. 그 점을 나는 그녀에 대해 사랑했습니다. 거부하는 사람."

아일랜드의 코미디언 다라 오브라이언은 그녀의 죽음에 대해 "그것은 정말로 매우 슬픈 소식입니다. 가엾은 것. 그녀가 그녀를 위한 사랑이 얼마나 많았는지 깨달았기를 바랍니다."

찰라탄즈의 음악가 팀 버게스는 "시네드는 펑크 정신의 진정한 구현체였습니다. 그녀는 타협하지 않았고 그것이 그녀의 삶을 더 투쟁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녀가 평화를 찾았기를 바랍니다."

아일랜드 작가 마리안 키스는 오코너의 죽음을 "가슴 아픈" 것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녀가 얼마나 고통 받았는지. 가엾은, 가엾은 시네드. 휴식을 취하십시오, 당신은 놀라운, 용감한, 아름다운, 독특한 기적입니다."

기자 케이틀린 모란은 "그녀는 그녀의 시대를 수십 년 앞서 있었고,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힘찬 휴식을 취하십시오, 여왕님."이라고 포스팅했습니다.

아일랜드의 영화 감독 마크 커즌스는 "시네드 오코너는 우리 아일랜드의 야생 측면이었습니다. 우리의 상상 속 생활의 큰 부분이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오코너와 협업했던 가수 브라이언 아담스는 "RIP 시네드 오코너, 당신과 함께 사진을 찍고, 아일랜드에서 공연을 하고, 대화를 나누는 것을 사랑했습니다. 당신의 가족에게 모든 사랑을 전합니다."라고 적었습니다.

트위터 글에서, 아일랜드의 혼합무술 스타 코너 맥그레거는, 오코너가 한때 라스베이거스에서 UFC 경기에 나서기 위해 링으로 들어갈 때 노래를 불렀던 사람이었는데, "아일랜드는 상징적인 목소리와 우리 중 가장 뛰어난 사람 중 한 명을 잃었습니다.  나는 친구를 잃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오코너는 확실히 독특했습니다. 그녀와 같은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녀의 모든 음표는 날것의 열정으로 외쳤습니다. 그녀는 프린스의 달달한 'Nothing Compares 2 U'를 고통과 상실의 거대한 울음소리로 변모시켰습니다.

그런 감정들은 그녀의 침상 동반자였습니다. 그녀는 고난 받은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녀가 8살 때 부모가 이혼하고, 그녀가 나중에 학대를 받았다고 주장한 어머니는 1985년에 자동차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그녀는 청소년기에 절도로 체포되어 막달렌 수용소로 보내졌는데, 그곳을 "소녀들이 매일 울던 감옥"이라고 묘사했습니다.

그런 끔찍한 경험들, 그리고 아직 오지 않은 경험들이 모두 그녀의 음악으로 쏟아져 나왔습니다. 'I Am Stretched On Your Grave'는 사랑과 상실에 대한 고요하면서도 아름다운 노래이며, 그녀의 두 번째 앨범에서 'Three Babies'는 그녀가 여러 차례 유산을 겪은 후의 슬픔을 고백합니다.




그녀는 또한 다른 사람들의 고통을 떠맡았습니다. 그녀의 첫 번째 히트 싱글 'Mandinka'는 여성 외부성기 절제에 대한 암시적인 참조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1990년의 'Black Boys On Mopeds'는 LA 폭동이 이슈를 주목받게 하기 두 년 전에 검은색 남성에 대한 경찰의 폭력을 다루었습니다.

그녀는 논란의 중심에 있었지만, 그녀의 항의에는 항상 부드러움이 있었습니다. 그녀가 미국 텔레비전에서 교황의 사진을 찢었을 때, 그녀는 자신의 이미지가 아닌 학대의 피해자들을 생각했습니다.

그녀의 나중 앨범에는 그녀의 자식들의 게스트 출연과 평화와 공동체에 대한 찬송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올해 초, 그녀는 아일랜드에서 클래식 앨범 상을 받았고, 이를 그 나라의 난민 커뮤니티에 바쳤습니다.

'Nothing Compares 2 U'는 특이사항이었습니다: 그녀의 바람에 반해 그녀를 유명하게 만든 노래입니다. 그녀의 본질은, 들려야 하는 목소리를 가진 항의 가수였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그녀를 기억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