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Pop

Taylor Swift : The Eras Tour (테일러 스위프트의 에라스 투어)가 디즈니 플러스에 올라왔네요 (전세계 공연 매출 순위 Top10)

by 만물의영장타조 2024. 3. 25.
반응형

 

뮤지션 공연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워 기네스 기록에 등재되었다던 Taylor Swift의 The Eras Tour 공연 영상이 작년 2023년 극장 개봉에 이어, 디즈니 플러스에 올라왔습니다. 이 공연은 2023년부터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무려 10억달러의 공연 매출을 올렸고, 10억달러를 넘긴 공연은 사상 처음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뮤지션 공연의 매출 순위 Top10입니다.

엘튼존이 9.39억달러로 테일러 스위프트에 바짝 쫓아와 있지만, 엘튼존의 경우 무려 6년에 걸친 공연을 합한 것입니다. 그래서 공연 횟수도 330회로, 많습니다. 공연당 평균 매출로만 보면, 역시나 1위는 테일러 스위프트이고, 2위는 비욘세입니다.

 

(( 공연당 평균 매출 Top5 ))

1위 Taylor Swift - The Eras Tour (1,732만 달러)

2위 Beyonce - Renaissance World Tour (1,035만 달러)

3위 The Rolling Stones - No Filter Tour (942만 달러)

4위 U2 - U2 360º Tour (669만 달러)

5위 Coldplay - Music of the Spheres World Tour (614만 달러)

 

 

 

바로 이런 엄청난 월드 투어 공연중 2023년 8월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의 SoFi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연을 영상으로 만들어 2023년 10월 전세계 극장에서 상영했으며, 이를 확장하여 2024년 3월 디즈니+(디즈니 플러스)에서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게 한 것입니다.

 

극장용 상영본은 러닝타임이 169분이며, 스트리밍용 상여본은 210분으로 늘어났습니다. 스트리밍용 버젼에는 "Wildest dreams" , "The Archer" , "Long live" 등의 공연 실황이 1차로 포함되었으며, 추가로 기존 Acoustic Set에 "Out song", "You're on your own, kid" 2곡만 들어있던 것이, 추가 4곡이 더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본편 3시간 정도의 공연 이후에 26분 정도의 Acoustic Collection (어쿠스틱 라이브 컬렉션)에는 총 6곡이 있습니다.  "I can see you" , "Death by a thousand cuts" ," Our song" , "You are in love", "Maroon" , "You're on your own, kid" 등이 26분 정도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공연 영상에 포함된 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 10막에 44곡의 공연 영상이 들어있습니다.

 

▶ Lover
   - Miss Americans & The heartbreak prince
   - Cruel summer
   - The man
   - You need to calm down
   - Lover
   - The Archer

▶ Fearless
   - Fearless
   - You belong with me
   - Love story

▶ Evermore
   - Willow
   - marjorie
   - champagne problems

 

▶ Reputation
   - ...ready for it?
   - delicate
   - don't blame me
   - look what you made me do

▶ Speak Now
   - Enchanted
   - Long live

▶ Red
   - 22
   - We are never ever getting back together
   - I knew you were trouble
   - All too well (10 min. version)

▶ Folklore
   - the 1
   - betty
   - the last great american dynasty
   - august
   - illicit affairs
   - my tears ricochet
   - cardigan

▶ 1989
   - Style
   - Blank
   - Shake it off
   - Wildest dreams
   - Bad blood

▶ Midnight
   - Lavender haze
   - Anti-hero
   - Midnight rain
   - Vigilante shit
   - Bejeweled
   - Mastermind
   - Karma

▶ End credits (이건 막-Act가 아니라 그냥 엔딩 크레딧에 Long live가 흘러나온다는걸 알리는)
   - Long live

▶ The Acoustic Collection
   - I can see you*
   - Death by a thousand cuts*
   - Our song
   - You are in love*
   - Maroon*
   - You're on your own, kid

 

 

 

디즈니 플러스 화면에 들어가면 "디즈니+ 최신작"에 노란 네모박스처럼 화면이 보입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특별 영상으로 2분짜리 예고편과, 27분짜리 어쿠스틱 라이브만 따로 동영상을 꺼내놓았습니다.

 

 

잠시 2분짜리 예고편 동영상에서 보여준 캡쳐 화면을 보여드립니다.

 

첫 화면을 보고 공연장 규모가 엄청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게 전부가 아니라, 좀 더 뒤쪽에 나오는 화면은 더 엄청납니다.

 

디즈니+에서만 이 공연 영상을 볼수 있다고 나옵니다.

 

다양한 무대 의상으로 노래를 부르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바로 이 화면입니다. 대체 이게 몇층인가요? 흐아~~ 이 스타디움의 원래 좌석만 7만개라고 하니, 1층 플로어에 의자를 놓으면 최대 10만명을 수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잠실종합운동장이 5만 정도로 알고 있는데, 이런 엄청난 규모의 스타디움을 보면 부러움이 살짝 있습니다.

 

계속 각 앨범 컨센별 무대를 조금씩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27분으로 늘어난 어쿠스틱 라이브 컬렉션을 알리는 장면입니다.

 

 

총 3시간 30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는 엄청난 공연 영상입니다.

 

 

작년 2023년 아이유 골든 아워 공연도 워낙 재미있게 봤었는데,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은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지라 (종합운동장 리모델링 공사 때문에 못왔다지요 ㅠ.ㅠ) 집에서 이런 영상을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흥이 납니다 ^^

 

 

작년 2023년 10월 미국에서도 극장 개봉하여 콘서트 영화 사상 최고의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2024년 2월 8일까지 전세계적으로 2억 6,17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작년 2023년 11월 3일 개봉하여 3만명의 관객을 모았습니다. 많은 곳에서 상영하지 않아 저도 못보았습니다. 참고로, 작년 아이유 콘서트 : 더 골든 아워는 9월에 개봉하여 약 9만명 가까운 관객을 모았습니다.

 

넷플릭스가 아니라 디즈니+라서 좀 아쉽긴 하지만, 작년에 드라마 "무빙"을 본다고 디즈니 플러스 가입 열풍이 불었었는데,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Taylor Swift의 The Eras Tour 한편을 보기 위해 잠시 디즈니에 발 담그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극장 가서 15000원 (아이맥스는 2만원 넘나요?) 내고 보는 것과 비교해, 1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3시간 30분짜리 엄청난 공연을 몇번씩 볼 수 있으니까요~~ ^^ (저 디즈니+ 광고하는 것 아닙니다 ㅋㅋ 그냥 이 엄청난 공연을 한번 보실만하다고 추천드리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