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도란도란

이불 전용 청소기... 레이캅~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1. 17.
반응형

사진은 레이캅 홈피(http://raycop.co.kr)에서 가져왔습니다.

작년(2008)년 말 광고도 제법 한 모양이던데, 전 오늘 처음 봤네요.

이틀전 대전에 사시는 이모님이 사들고 올라오셨는데, 이불, 침대 등 침구류를 청소하는 살균 청소기랍니다. 진드기 등의 세균을 자외선으로 살균하여 죽인후 청소기로 빨아들인다는~

진드기가 죽는건 눈에 안보여 잘 모르겠지만, 이불이나 베개, 쇼파 등을 청소기로 한번씩 밀고 나니 엄청난 먼지들이 먼지통에 모이는게 눈에 보이네요. 그동안 저런 먼지를 끼고 살았나~ 생각하니 흐~~~

몇년전에 진드기를 죽이는 살균 전용 기구는 나왔던 것으로 아는데, 그것은 별도로 청소기를 사용하여 청소를 해야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이 제품은 살균 기능 뿐 아니라 청소 기능까지 가지고 있어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진드기 사체를 청소하기 위해 팡팡 두들기며 청소를 하여 침구류에 붙어있는 먼지가 더 잘 청소되는 것 같구요.

궁금해서 좀전에 인터넷을 찾아보았더니만, 상품평들이 다들 좋게 나왔있더군요.
그동안 가끔씩 햇빛에 말리고 손으로 툭툭~ 털어서 청소했다는 분들도, 이걸로 청소하니 훨씬 편하고 먼지 제거가 잘된다고 하구요. 첨 들어본 제품이라 찜찜했지만, 사용평도 좋고 일단 제품 컨셉이 맘에 들고, 아이들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ㅎㅎ

홈피까지 찾아가서 이것 저것 살펴보고 나왔습니다.

각종 쇼핑몰에서 실속형은 8만원 정도, 고급형은 12만원 정도 하네요. 실속형과 고급형의 차이는 클린 살균 기능이라고 팡팡 두드리지 않고 살균+청소하는 것이 하나 더 있다고 합니다. 이건 마루를 청소하는 용이라 하니, 침구류만 청소하려면 실속형으로도 충분해 보이네요. 팡팡 기능을 마루에서 사용하면 고장난다나?? ㅎㅎㅎㅎ 자외선으로 살균하다 보니, 청소기 밑에 손이라도 들어가면 위험하다고 하는데, 나름 바닥에서 떨어지면 자외선이 꺼지도록 조치를 해놓았더군요.
사용해본 후 한가지 단점이라면, 청소 부위가 좀 넓은 편이라 베개의 좁은 면을 청소하기는 좀 까다롭네요. ㅋㅋ 그래도 한번에 살균+청소하는 부위가 넓어서 편합니다. 큰 이불도 몇번 왔다 갔다 하면 되니깐요.


홈피에 적힌 글로는 매일 살균을 하고, 일주일에 2-3번 정도 살균 청소를 하면 된다고 나와있었습니다.
좀 귀찮긴 하더라도 침대, 이불, 쇼파(천으로 된), 베개 등을 꾸준히 청소해줘야겠네요.
그동안 애들 코감기나 기침을 자주 했는데, 어디 나중에 함 효과가 있는지 봐야겠네요.
하기야, 꼭 감기가 아니라도 엄청난 먼지들을 침구류에 붙이고 살았으니... ㅋㅋㅋㅋㅋ

이상은 레이캅 광고였습니다. ㅋㅋㅋ
레이캅도 처음 들어보았고, 제조원이라는 부강샘스??? 도 첨 들어봐서, 혹시 중국 제품이 아닌가 했더니만, 우리나라 회사라네요. 제조를 중국에 있는 공장에서 해서 그렇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