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도란도란

카니발2 습윤식 에어필터(유니필터) 교체기

by 만물의영장타조 2012. 4. 7.
반응형
에어 필터(에어 클리너라고도 하죠)를 교체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에어 필터는 엔진오일을 갈때 교체합니다만...
(엔진 오일 교체를 5천km마다 하면 그때마다 에어 필터도 교체를 하죠)

에어 필터는 엔진으로 들어가는 공기를 걸러내는 필터입니다.
먼지 등의 불순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는 것이죠.
에어 필터가 더러워지게 되면 공기 유입이 부족하여 공기와 연료 비율이 맞지 않아
차량의 원활한 운행에 약간의 지장이 생긴다고 합니다. (ㅋㅋ 전 잘 모릅니다. 그냥 들은 풍월만...)


암튼, 이 에어 필터는 보통은 건식 필터인데, 저는 습윤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습윤식이 건식에 비해 이런 저런 점이 더 낫다고 하여~~
(예전엔 관심있어 알고 있었는데, 요즘은 그냥 좋다니깐~~ 하고 아무 생각없이 사용중입니다 ㅋㅋ)

그리고, 습윤식이 조금 더 오래간다고 하여 전 7천km 마다 갈아주고 있습니다.

습윤식 필터로 유명한 것은 유니 필터입니다.
대신, 이 유니 필터는 직접 교체해야 합니다.
카센터에서 갈아주려나요?
아마 엔진오일 갈때 같이 좀 해달라고 하면 갈아주실 듯 합니다만~
전, 합성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엔진 오일 교체기간이 길어,
엔진 오일 교체 중간에도 갈아야 하기 때문에, 직접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몇년전 '스피드 핸들'의 일종인 'T핸들 소켓'이라는 공구도 구입했네요.
에어 필터를 교체하려면 에어필터 박스의 나사를 풀러야 하는데, 십자 드라이버로는 잘 안되고,
나사의 십자 부분이 종종 파손되어 헛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이런 공구를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카센터 아저씨들이 사용하시는~ ㅎ)


너무 서론이 길었습니다.

유니 필터에서 온 박스입니다.
92년부터라고 되어 있네요. 하기야, 제가 사용한지도 거의 10년 이상 된 듯 합니다.


유니 필터 박스안에 들어있는 품목입니다.
초록색 유니 필터, 위생 장갑, 그리고 물휴지입니다.





4월인데도 날이 여전히 춥습니다. 그래서인지 감기 환자도 많네요.
저도 코감기에 걸려서 훌쩍중입니다. ㅋㅋ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