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Pop

After The Fire - Der kommissar (Falco, Laura Branigan)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6. 7.
반응형

제가 이 포스트를 처음 N사 블로그에 2004년 5월에 올렸을때만 해도 여기서 소개하는 3 뮤지션(그룹1, 솔로2)중 솔로 가수 2명중 한명은 생존해 있었는데, 이젠 그룹말고 솔로 가수 2명은 모두 세상을 떠난 사람이 되어버렸네요. 

제법 재미있는 리듬과 멜로디를 가지고 있으며, 가끔씩 TV에서 들을 수 있었던... After The Fire의 'Der kommissar'를 소개합니다. 83년도에 빌보드 싱글 차트 5위까지 오르며 인기를 끌었던 곡이죠. After The Fire는 72년에 Peter Banks(keyboards), Andy Piercy (vocal, bass), Ivor Twidell (drums), John Russell (guitar)로 결성되었던 프로그레시브 성향이 가미된 영국 락그룹입니다. 이들 멤버중 Peter Banks는 프로그레시브 락 그룹 Yes의 초창기 멤버였었죠. Yes 시절 두장의 앨범을 발표하고 그룹 Flash를 거쳐서 After The Fire를 결성했답니다. 이들은 앨범을 몇장 발표하였지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다가 83년도에 이 노래 'Der kommissar'를 Top10에 올려놓는 히트를 기록하지만, 84년에 해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2004년에 다시 재결합을 하여 활동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리더군요.

kommissar는 'government official'의 독일어라고 하죠. 정부관리라고 해야 하나요? 암튼! 이 노래는 'Rock me Amadeus', 'Vienna calling', 'Jeanny' 등으로 80년대 많은 인기를 얻었던 오스트리아 출신의 가수 Falco의 곡을 리메이크 한 것으로, 82년에 발표한 Falco 앨범 "Einzelhaft"('독방감금'이라는 뜻이라네요. 앨범 자켓 사진 참고!)에 수록되어 있던 곡이랍니다. Falco는 98년에 자동차 사고로 불과 40세의 나이에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죠.


 

그리고 이 노래는 After The Fire가 리메이크했던 시기와 같은 83년에 Laura Branigan도 영어 가사를 새로 붙이며 'Deep in the dark'이라는 제목으로 리메이크 했었답니다. 그녀의 두번째 앨범인 "Branigan2"에 수록되어 있는데, Laura Branigan의 이 노래는 Top40안에 들지는 못했지만 라디오에서 가끔씩 들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녀의 이 앨범에서는 'Solitaire'와 Michael Bolton이 곡을 써준 'How am I supposed to live without you'가 인기를 얻었었죠. Laura Branigan은 2004년 8월에 자던중 뇌동맥류로 세상을 떠났답니다. (한때 제가 가장 좋아하던 가수였다는.. 아직도 그녀의 홈페이지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http://www.laurabranigan.com)
 
세가지 버젼중에서 제일 먼저 들은 것이 After The Fire의 곡이라 그런지 가장 익숙하고 맘에 든답니다.

After The Fire - Der kommissar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Falco - Der kommissar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Laura Branigan - Deep in the dark

(다음에서 이 노래를 서비스하지 않네요. 안타깝지만 아래 더보기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아래 더보기에는 유튜브 동영상 링크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