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Pop

George Baker Selection - Paloma blanca / I've been away too long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7. 10.
반응형

80년대에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George Baker Selection 입니다. 이들의 노래 'I've been away too long'이 라디오에서 애창곡으로 꽤나 오랫동안 인기를 누렸었지요.

이들은 네덜란드 출신의 Johannes Bouwens가 이끌었던 그룹이며, George Baker는 그의 무대 이름이라고 합니다.  초창기 Selection에는 Jan Hop, Jacobus Greuter, George The, Jan Visser로 멤버가 구성되었고, 그 뒤로 멤버교체가 좀 있었다는군요.

67년에 Soul Invention이라는 이름의 그룹으로 출발했다가 69년에 George Baker Selection으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첫번째 싱글인 'Little green bag'은 약간 사이키델릭 락 스타일이었다구요. 들어보시면 우리가 지금까지 들어왔던 그들의 음악 스타일과 조금 벗어나있답니다. 이 곡은 70년에 빌보드 팝차트 21위까지 오르기도 했다네요. (빌보드 차트와 이들은 매칭이 잘 안되는데.. ^^;)
 

그뒤 몇년간 조용하다가 75년에 발표한 'Paloma blanca'가 다시 Top40(26위)에 들면서 조금 생기가 돌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 'Paloma blanca'가 들어있던 동명 타이틀의 앨범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I've been away too long'과 'Jane'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이 앨범 한장이면 베스트 앨범이 된다는... ^^

암튼! 그 뒤로는 다시 주욱~ 침묵을... 그러다가 70년대말 George는 솔로로 나섰다고 하네요. 아직까지도 열심히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는 소문은 들린다고 합니다.

'Paloma blanca'는 경쾌한 노래이며, 이용복씨와 이승연씨가 번안하여 불렀었다죠. 워낙 유명한 멜로디라 들어보신 분이 많을 듯 합니다. 'I've been away too long'은 제목에서 느껴지듯 감성을 자극하는 구수한 발라드로 유독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죠. 스타일이 다른 두곡입니다.


George Baker Selection - Paloma blanca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George Baker Selection - I've been away too long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