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Tim - 남자답지 못한 말 / Love song (featuring 린)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11. 26.
반응형

큰키에 준수한 외모를 가진 가수 Tim이 오랜만에 정규 앨범 "New Beginnings"를 발표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앨범 공개가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3집 앨범과 같은 날이어서 그들에게 온통 관심이 쏠린 바람에 조금 묻혀버린 느낌입니다. ^^;

오랜만에 등장한 Tim에 대해 먼저 간략히 알아보자면, 한글 이름은 황영민이지만, 영어 이름이 Timothy라서 약칭인 Tim이란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다시피 재미교포 2세로 미국에서 태어나 학교를 다녔습니다. 학창시절에 성악과 악기 연주에도 능했다고 하는군요. 특히, 색소폰도 잘 부른다구요. 공부도 잘했다는 소문이~ (능력자네요. -,-)

2003년 '사랑합니다'라는 노래로 상당한 인기를 얻으며 데뷔를 하였습니다. 정규 앨범으로는 2007년 4집 앨범 이후 3년만에 새 앨범을 내는 것이더군요.
그동안 Tim의 히트곡들을 보다보니, 특별히 눈에 띄는 곡이 2집 앨범에 수록되어 인기를 얻었던 '고마웠다고'였습니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에 영화배우 故 이은주씨가 출연하였었죠. 오랜만에 뮤직비디오를 보니 가슴이 찡했습니다. 아, 여기서는 배우 유승호군의 앳된 모습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

5집 앨범 "New Beginnings"는 Tim이 전체 프로듀서를 맡았다고 하며, 타이틀 곡 '남자답지 못한 말'은 피아니스트 이루마씨가 곡을 선사했고, 가수 씨가 가사를 써주었다고 합니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진한 그리움을 표현했다고 하며, 차분한 목소리로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루마씨의 작곡이란 걸 먼저 알아서 그런지, 그리고 이루마씨가 직접 피아노 연주를 맡아서 그런지, 곡이 더욱 더 분위기 있게 느껴집니다.

앨범의 다른 수록곡중 눈에 띄는 곡으로는 가수 씨가 featuring으로 참여한 'Love song'입니다. 두 사람의 듀엣곡이었으면 훨씬 더 좋았을 듯 한데, 곡의 후반부에만 살짝 참여하여 마무리 부분에서만 두 사람의 호흡을 들을 수 있습니다.

Tim - 남자답지 못한 말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Tim - Love song (featuring 린)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Tim - 고마웠다고 뮤직비디오 링크 (다음에서 음원 미제공이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