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공연, 영화, 기타 리뷰/공연

(공연 소개)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 - 인씨엠 오페라단 (2011년 2월 10일 ~ 13일, 예술의 전당 토월극장)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2. 6.
반응형



푸치니(Giacomo Puccini)의 대표 오페라중 하나인 "라보엠"의 공연이 다음주에 있더군요.
인씨엠 오페라단에서 기획한 것으로 2월 10일에서 13일까지 나흘간 예술의 전당 토월극장에서
공연이 열린다고 합니다. 연초에 오페라의 기운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참조하시길~~ ^^


"라보엠"의 경우는 11년전 한번 봤었고, 약 3년전 보려고 했다가 당일 예술의 전당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바람에 못보고, 2달후쯤 열린 '라보엠 콘체르탄테'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만약 이번에 보게 된다면 11년만에 "라보엠"을 보게 되는 것이네요.

오페라 "라보엠" 및 기타 설명에 대해서는 공연 관련 소개 포스터가 훨씬 더 자세하게 나오니,
아래 '라보엠 공연설명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


참, 이번 공연에는 그동안 SBS "스타킹"의 '기적의 목청킹'편에 출연하셔서 우리에게도 아주 익숙한 서울대 김인혜 교수님께서 여주인공인 미미역으로 등장하신다고 하네요. 아래 포스터의 사진이 좀 젊으실때인지 달라보이긴 하지만(^^;), 김인혜 교수님 맞을 겁니다. 오페라 공연치고는 가격이 비교적 착한 편입니다. 아마도 규모가 조금 작은 토월극장이라 그런 듯 한데, 규모가 작은 만큼, 무대와 관객의 거리가 까와 관객들이 보고 듣기엔 더 좋을 것이라 합니다.


"라보엠"중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있는 아리아 3곡 들려드립니다.
'그대의 찬손'은 로돌프가, '내 이름은 미미'는 미미가, '무제타의 왈츠'는 '무제타'가 부릅니다.
('그대의 찬손'말고는 다 이름이 붙어 있어서 말 안해도 누가 부르는지 알수 있군요 -.-)

푸치니 "라보엠"중 - 'Che Gelida Manina' (그대의 찬손)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푸치니 "라보엠"중 - 'Mi Chiamano Mimi' (내 이름은 미미)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푸치니 "라보엠"중 - 'Quando me'n vo' (내가 길을 걸을때면) (무제타의 왈츠)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위 3곡중 '무제타의 왈츠'는 여성 재즈 보칼리스트 Della Reese가 재즈풍으로 편곡하여 'Don't you know'라는 곡으로 발표하여 59년도에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2위까지 올려놓기도 하였습니다. 그 덕분인지는 몰라도 저한테는 '무제타의 왈츠'가 가장 귀에 익숙한 곡입니다. ^^

Della Reese - Don't you know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소리가 조금 큰 편입니다. 볼륨을 살짝 줄이세요 ^^)


p.s. 공연 홍보가 덜 되었는지, 공연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는데, 표가 아직 좀 남아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