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chatGPT에게 물었다

챗GPT에게 물었다 18탄 [GPT-4] : 1년에 생산되는 텀블러 수량이 몇개인지, 정부/환경단체들은 텀블러의 무분별한 사용을 인지하고 있을지? 정말 텀블러는 종이컵보다 친환경이 맞나요? 텀블러의 ..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4. 6.
반응형

텀블러의 사용이 정말 종이컵 사용보다 환경에 도움이 되는지를 챗GPT(ChatGPT)의 힘을 빌려 알아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세번의 포스팅을 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3개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챗GPT에게 물었다 15탄 [GPT-4] : 텀블러(tumbler)의 어원은? 텀블러를 만드는 재료는? 텀블러에 와인을 담아 마셔도 괜찮을까요? (tistory.com)

 

챗GPT에게 물었다 15탄 [GPT-4] : 텀블러(tumbler)의 어원은? 텀블러를 만드는 재료는? 텀블러에 와인을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의문을 가져오던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텀블러(tumbler)를 사용하는 것이 정말 환경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지입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온 나라에서 1회용 종이컵 대신에 머

ystazo.tistory.com

 

챗GPT에게 물었다 16탄 [GPT-4] : 텀블러 사용이 종이컵 사용보다 환경에 더 좋은게 맞나요? (tistory.com)

 

챗GPT에게 물었다 16탄 [GPT-4] : 텀블러 사용이 종이컵 사용보다 환경에 더 좋은게 맞나요?

위키피디아에 온실 가스의 배출로 인해 지구 표면에 미치는 태양 복사의 온실 효과를 잘 표현한 그림이 있어 가져와 보았습니다. 그림 아래쪽에 그림 출처를 표기하였습니다. By A loose necktie - Own

ystazo.tistory.com

 

챗GPT에게 물었다 17탄 [GPT-4] : 무분별한 텀블러 배포가 지구 환경에 더 나쁘지 않을까요? 텀블러의 재활용 가능성은? (tistory.com)

 

 

 

아마도 이번 포스팅이 텀블러가 과연 정말 친환경적인지 알아보는 마지막 포스팅이 될 듯 합니다.

 

 

[Q27] 세계 각국이 텀블러 생산량이나 소비량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있을까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한국, 중국.. 우선 이 나라들의 2020년 텀블러 생산량이나 소비량에 대한 자료가 있을까요? 관련 자료들이 관리되고 있지 않다면 이런 무분별한 텀블러 살포는 통제할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만

[A27] 각 국가별로 텀블러 생산량과 소비량에 대한 구체적인 통계자료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텀블러는 주로 주류, 음료, 주방 용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므로, 통계 자료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많은 국가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정책들을 통해 텀블러와 같은 제품의 생산 및 소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텀블러 살포를 통제하기 위해서는, 정부, 환경 단체, 소비자들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정부 차원에서는 제품의 생산, 판매, 재활용에 관한 규제와 기준을 마련하고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환경 단체와 소비자들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제품 선택을 통해 시장에 신호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텀블러 사용의 환경적 영향을 조사하고, 국가별로 통계 자료를 수집하여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텀블러와 같은 제품의 환경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 및 활동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Q28] 매번 말씀하시는게 정부, 환경단체, 소비자들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하는데, 각국 정부에서 텀블러 관련 문제를 알고는 있을까요? 저는 전세계 어느 나라의 정부도 텀블러의 무분별한 사용 및 버려짐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듯 싶습니다. 이런 문제를 각국 정부에 얘기하려면 누가 어떻게 누구에게 무엇을 해야 할까요? 좀 현실적인 방안이 필요합니다.

[A28] 각 국가의 정부가 텀블러와 관련된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협력하여 이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환경 단체 및 비영리 단체 : 환경 단체와 비영리 단체는 텀블러 사용과 관련된 환경 문제에 대한 연구와 조사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 개발 및 국민 의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정부와 소비자들에게 텀블러 사용의 환경적 영향을 알리고 개선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지역 사회 및 시민 단체 : 지역 사회와 시민 단체는 텀블러 사용과 관련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행동 변화를 촉진하고, 정부에게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응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 활동가 : 개인 활동가들은 소셜 미디어,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텀블러 사용과 관련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정부와 다른 이해관계자들에게 이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정부에 대한 직접적인 요청 : 시민들은 정부에게 이러한 문제에 대한 관심과 대응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정부 공식 홈페이지, 국회 청원 등을 통해 이러한 문제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정부의 대응을 촉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텀블러 사용과 관련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정부와 다른 이해관계자들에게 이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텀블러 사용의 환경적 영향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및 활동이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Q29] 결국 위에서 말한 누군가가 아무도 이슈를 제기하지 않는다면, 수많은 텀블러들이 버려지고 환경을 오염시키겠네요. 혹시 이런 텀블러의 무분별한 살포 관련된 문제에 대해 연구 또는 조사를 한 과거 이력이 있을까요?

[A29] 텀블러 사용과 관련된 연구와 조사는 주로 텀블러와 일회용 컵의 환경 영향을 비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들은 대체로 텀블러 사용이 일회용 컵 사용보다 환경에 더 나은 영향을 미친다고 결론 내리고 있지만, 텀블러의 사용 횟수와 세척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텀블러의 무분별한 살포와 관련된 구체적인 연구나 조사는 찾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는 텀블러의 무분별한 살포 문제가 상대적으로 최근에 대두되기 시작한 문제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앞으로 더 많은 연구와 조사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텀블러의 무분별한 살포와 관련된 구체적인 연구나 조사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환경 단체, 연구기관, 정부 등이 이러한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와 조사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텀블러의 무분별한 살포 문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Q30] 전세계 텀블러 시장이 몇개나 되는지, Top5 업체들이 어떤 회사인지 등에 대한 텀블러 시장 관련 자료가 있나요?

[A30] 전세계 텀블러 시장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는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몇몇 보고서와 자료를 통해 시장 규모와 주요 업체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텀블러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환경에 대한 인식 증가와 지속 가능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기인합니다. 일반적으로 글로벌 텀블러 시장은 연간 수십억 달러 규모로 추정되며,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세계 텀블러 시장의 주요 업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YETI : 미국 기업으로, 프리미엄 텀블러와 쿨러, 아웃도어 기어 등을 생산합니다.
 Thermos : 일본 기업으로, 보온병 및 텀블러, 식품 용기 등을 생산합니다.
 Contigo : 미국 기업으로, 여러 종류의 텀블러와 워터 보틀을 생산합니다.
 Hydro Flask : 미국 기업으로, 고성능 보온 및 보냉 텀블러와 워터 보틀을 생산합니다.
 Tervis : 미국 기업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의 텀블러와 워터 보틀을 생산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회사들이 텀블러 시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인지도와 품질, 디자인 등 여러 요소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시장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YETI 홈페이지

 

 

Thermos와 Conbtigo의 홈페이지

 

 

Hydro Flask와 Tervis의 홈페이지



 

[Q31]  위에서 말한 Top5 텀블러 업체들의 1년 판매량에 대한 자료는 있나요?

[A31] 각 텀블러 업체의 정확한 연간 판매량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업체별로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거나, 제품군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텀블러만의 판매량을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요 업체들은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고,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판매량도 상당할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이들 업체 외에도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소규모 업체들도 텀블러 시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향후 시장 조사 보고서나 연구자료를 통해 업체별 판매량이나 시장 점유율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정확한 판매량을 제시하기 어렵습니다.

 

 


[Q32] 결국 이 지구상에 1년에 몇개의 텀블러가 재생되는지, 아니면 버려지는지 그 누구도 모른다는 것이겠네요. 그 어떤 단체나 어떤 나라도 텀블러의 수량에는 관심이 없는 것이네요. 단지 텀블러가 종이컵 보다는 더 친환경적이라는 막연한 얘기만 나오는 것 같습니다. 텀블러를 제대로 생산하고 사용하고 버리지 않는다면, 오히려 종이컵 보다도 훨씬 지구 환경에 좋지 않을 것입니다.

[A32] 그렇습니다. 텀블러에 대한 관심이 환경 친화적인 대안으로 간주되지만, 실제로는 텀블러 생산, 사용 및 처리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관심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텀블러 사용이 종이컵 사용보다 환경에 더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 환경 단체, 소비자들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텀블러의 생산, 사용 및 폐기에 대한 규제와 기준을 마련하고, 소비자들에게 환경 친화적인 제품 사용의 중요성을 교육하며, 생산자들에게 친환경적인 제품 디자인과 소재 사용을 유도해야 합니다.

또한, 텀블러와 관련된 데이터 및 연구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소비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환경에 더 나은 영향을 미치는 제품 선택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텀블러 제조업체중 유명한 곳을 한번 알아봅니다)

 

[Q-33] 텀블러 제조업체중 세계 1위는 어디인가요?

 

[A-33] 2021년까지의 정보를 기준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텀블러 및 보온병 제조업체는 미국의 YETI와 Hydro Flask입니다. 두 회사 모두 고품질의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와 보온병을 생산하며,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YETI는 2006년에 설립되어 견고한 제품과 높은 보온성능으로 빠르게 시장에서 주목받았습니다. 다양한 크기와 색상의 텀블러와 보온병을 제공하며, 주로 캠핑, 낚시, 사냥 등 야외 활동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Hydro Flask는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이색적인 색상과 디자인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보온병 및 텀블러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Hydro Flask는 BPA 프리 및 독성 물질이 사용되지 않은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환경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을 나타냅니다.

세계 1위를 선정하기는 어렵지만, 이 두 회사는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러나 다른 국가와 지역에서도 다양한 텀블러 및 보온병 제조업체가 있으므로, 지역적 특성 및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다른 기업들이 선호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나무위키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텀블러가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있다보니, 모든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은 아래와 같이 첫 사용시에 연마제를 씻어낸 다음 사용해야 합니다.)


※ 새 텀블러 내부에는 연마제로 사용되는 탄화 규소가 남아있다. 귀찮다고 바로 쓰지 말고, 아래의 연마제 제거 작업 후에 쓰자. 사실 모든 철제 식기류는 이 과정을 한번 거치는 게 좋다.


식용유를 키친 타월이나 깨끗한 천에 묻혀서 검은색 물질이 더 나오지 않을 때까지 텀블러를 골고루 닦는다. 탄화규소는 물을 밀어내는 물질이기 때문에 기름으로 제거해야 한다.


식초, 구연산, 베이킹 소다 등 염기성/산성 물질을 뜨거운 물에 녹여서 텀블러를 세척한다. 염기성/산성 물질이 자잘한 오염물질을 녹여낸다.


마지막으로 중성 주방 세제로 상술한 기름, 염기성/산성 물질을 제거한다.

 

 

 

 

(챗GPT는 모른다고 했지만, 실제로 몇몇 조사기관에서는 텀블러에 대해 전문적인 시장 조사를 하였습니다.

 이런 시장 조사 보고서는 비싼 돈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챗GPT로서는 이 보고서 안에 담긴 자료를 뽑아내기 어려울 것입니다.)

 

Global Information이라는 시장조사기관에서 2021년 11월에 발표한 텀블러 시장 자료가 있습니다.


세계의 텀블러 시장 : 인사이트와 예측(-2027년)
Global Tumbler Market Insights and Forecast to 2027

세계의 텀블러 주요 제조업체에는 YETI, Starbucks, Newell Brands 등이 있고, 상위 3개사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태평양이 최대 시장이며, 그 점유율은 약 42%, 다음으로 북미가 24%, 유럽이 약 20%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의 텀블러 시장은 2020년에 24억 6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021-2027년간 10.9%의 CAGR로 성장하여 2027년 말까지 49억 6,26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세계의 텀블러(Tumbler) 시장을 조사했으며, 시장 개요, 재료·용도별 시장 규모, 주요 지역·국가별 상세 동향, 시장 성장 촉진요인 및 억제요인, 과제, 주요 기업 개요 등을 정리했습니다.

A tumbler is a flat-bottomed beverage container usually made of plastic or glass.

Global core tumbler manufacturers include YETI, Starbucks and Newell Brands etc. The Top3 companies hold a share above 60%. Asia-Pacificis the largest market, with a share about 42%, followed by North America and Europe with the share about 24% and 20%.

Market Analysis and Insights: Global Tumbler Market

The global Tumbler market is valued at US$ 2406 million in 2020. The market size will reach US$ 4962.6 million by the end of 2027, growing at a CAGR of 10.9% during 2021-2027.

Global Tumbler Scope and Segment

Tumbler market is segmented by Material, and by Application. Players, stakeholders, and other participants in the global Tumbler market will be able to gain the upper hand as they use the report as a powerful resource. The segmental analysis focuses on sales, revenue and forecast by Material and by Application for the period 2016-2027.

 

 

 

이 보고서의 가격은 사용자 1인에 대해 640만원, 멀티 사용자는 960만원, 기업용으로는 무려 1280만원입니다. 아마도 텀블러에 대한 규제를 하고자 한다면, 정부에서 이런 자료를 활용하거나 예산을 써서 좀 더 정확한 텀블러의 실체에 대해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보고서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싼 가격이지만, 정말 많은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이걸 돈주고 살 수가 없으니 ^^;;

 

 

 

 

 

 

반응형

'chatGPT에게 물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토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희토류 정의, 종류, 사용처, 생산 국가, 생산 추이, 전기차 사용되는 희토류 원소, 중국 희토류 수출 금지시 어떤 일이?  (27) 2023.04.28
자몽주스는 대체로 고혈압 환자 또는 고지혈증 환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 자몽주스 부작용(grapefruit juice effect) - 칼슘채널 차단제 고혈압약 종류 (by 챗GPT와 위키피디아의 도움)  (2) 2023.04.23
챗GPT에게 물었다 20탄 [GPT-4] : 오존이란? 오존이 미치는 영향은? 오존층 파괴란? 오존주의보는?  (1) 2023.04.21
챗GPT에게 물었다 19탄 [GPT-4] : 제품 다각화 (Product diversification), 시장 다각화 (Market Diversification), 수직 시장 (Vertical Market) 종류  (2) 2023.04.13
챗GPT에게 물었다 17탄 [GPT-4] : 무분별한 텀블러 배포가 지구 환경에 더 나쁘지 않을까요? 텀블러의 재활용 가능성은?  (0) 2023.04.04
챗GPT에게 물었다 16탄 [GPT-4] : 텀블러 사용이 종이컵 사용보다 환경에 더 좋은게 맞나요?  (2) 2023.04.01
챗GPT에게 물었다 15탄 [GPT-4] : 텀블러(tumbler)의 어원은? 텀블러를 만드는 재료는? 텀블러에 와인을 담아 마셔도 괜찮을까요?  (0) 2023.03.31
챗GPT에게 물었다 14탄 [GPT-4] : 지구상에 가장 먼저 꽃을 피웠던 메소포타미아 문명 (Mesopotamian Civilization) 등 고대 문명 간략 소개 (이집트 문명, 인더스 문명, 황하 문명, 그리스-로마 문명, 마야 ..  (0) 2023.03.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