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강아솔님의 2집 앨범이 어제 LP로 재발매된다고 하여 사전예약이 있었습니다. 딱 10년전인 2013년 11월에 정규 2집 "정직한 마음"이 발매되었고, 2016년 7월에는 6회 레코드페어 한정반으로 화이트 바이닐이 발매되었습니다. 당시 레코드페어 한정반은 당연히 지금 구할 수 없어서 중고 시장에서 고가로 치솟았던 음반입니다. 그러던차에, 7년만에 다시 LP로 재발매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집 앨범 발매 10주년 기념 LP라는 명목으로 Clear Transparent 바이닐 (그냥 투명 알판)로 1천장 한정 발매된다고 합니다. 지난번 첫 발매된 LP에서는 '나의 대답' 라이브 버젼이 추가로 수록되었는데, 이번 재발매반에도 그대로 수록되는가 봅니다.
[Side A]
1. 사라오름
2. 엄마
3. 언제든 내게
4. 남겨진 사람들
5. 이게 바로 사랑
6. 끝나지 않을 이야기
[Side B]
1. 나의 대답
2. 겨울에 누워
3. 기도
4. 매일의 고백
5. 나의 대답(Live)
작년 2022년에 10회 서울레코드페어 최초공개반으로 강아솔님의 3집 앨범 "사랑의 시절"도 LP로 발매되었습니다만, 작년에 강아솔님의 노래를 들어보지 않고 일단 LP를 한장 구매하였고, 후에 스트리밍으로 음반을 들었는데, 3집 앨범 들었을때는 솔직히 별다른 감흥이 없었습니다. 그냥 괜찮은 포크 음악이네~~ 이 정도? ㅎㅎ
하지만, 오늘 2집 LP의 재발매 소식을 듣고, 스트리밍으로 2집 앨범을 전곡 들었는데, 우와~~ 한곡 한곡이 가슴과 머리에 살며시 들어오는 감성 포크였습니다. 전곡을 몇번 되풀이하여 들었기 때문에 솔직히 곡 제목들은 잘 모릅니다만, 어느 한곡을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노래가 다 좋았습니다. 오늘만, 강아솔님의 2집 앨범을 5번 이상 들은 것 같습니다.
강아솔님은 2012년에 데뷔 앨범인 "당신이 놓고 왔던 짧은 기억"을 발표하였다는군요. 당연히, 지금은 이 데뷔 앨범 1집 CD를 구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CD이지만, 중고 시장이나 개별 음반몰에서 미개봉이 거의 10만원 한다지요. 이런 추세라면 분명히 1집 음반도 LP로 발매될 가능성이 높으니, 무리해서 비싼 플미 CD를 구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LP도 아니고 CD를 10만원 주고 사는건, 정말 쉽지 않은... ㅎㅎ 개인적으로는 딱 한장의 CD를 10만원 이상 주고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도 미개봉이 아니라 중고 음반을요. 당연히 너무나 좋아하는 음반이지만, 앞으로 재발매될 가능성이 거의 없어보이는 음반이기에.. 그리고 수십년을 찾아 헤맨 음반이기에 ㅎㅎ 기꺼이 그 가격을 지불했었습니다. 하지만, 강아솔님 음반은 향후 몇년안에 재발매 가능한 음반이기에, 좀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출처 : 나무위키
https://namu.wiki/jump/g7p9gYYVvySXSwGPZaDLGeWO26Ry%2FEZY8MXM2BgwTBYfyIiB57xsCtDhcTZDNKRUrLPQ6orqrRO6EPouuZf6skYyOGIRHoVqSWh2QblJ9R8%3D
강아솔님의 3집 앨범 "사랑의 시절"은 2018년 2월에 발매되었습니다. 이때 발매된 CD도 지금은 정가로 구하기는 어렵고, 2-3배 정도의 가격일 지불해야 합니다. 판권 소멸 등으로 더 이상 제작, 유통 계획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는데, LP가 작년에 발매된걸 보면, CD도 다시 나올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물론, 요즘은 스트리밍 서비스 때문에 CD가 축소되는 시대인지라.. 오히려 LP 보다 CD 재발매가 더 어려울 수도 있어 보입니다.
강아솔님은 3집 앨범을 발매한지 5년이 지났지만, 공연도 가끔 하시고, 드라마 OST에도 이름이 보였습니다. 작년 2022년에 인기를 얻었던 JTBC 드라마인 "서른 아홉"에서 '그때 우리가'라는 노래를, 올해 2023년에 인기를 얻었던 SBS 드라마 "모범택시2"에서 '진심'이라는 곡으로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