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타조생각

TASTORY의 음악 수다 (by 티에디션)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5. 14.
반응형

첫 페이지를 꾸미는 '티에디션'이 오픈되었다는 소식에, 즐거운 마음으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ㅋㅋ
첫번째 시도에서는 실패!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하는지라 시간이 별로 없어 마음이 급해서인지~ 레이아웃이 어떻게 되는거지? 어! 저장은 어떻게 하는거지? 라면서 서두르다가 그냥 닫아버렸다는... ^^;
두번째 시도는 집에 와서 맘 편하게 이것 저것 누르면서 해보았습니다. 완전한 성공은 아닐지라도 어느 정도 제가 원하는 모양새를 갖추긴 하였습니다.

도서 리뷰, 영화 리뷰 등도 마찬가지겠지만, 음악 블로거들도 소개하는 음악들이 한눈에 리스트 업 되어 보이는 걸 원하기에, 2% 부족은 하지만 맘에 들어 하고 있습니다.


티에디션 발행이라는 개념이 있는데, 이건 첫 화면을 다른 이들에게 소개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꾸민 첫 화면을 발행하여 다른 사람들이 보고 원하는 포스트를 클릭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맞나요? ㅎㅎ)

일단, 타조가 발행한 티에디션 1호는

"TASTORY의 음악 수다"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http://ystazo.tistory.com/te/1  이란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4가지 영역으로 되어 있긴 하지만, 음악 블로거를 지향하다 보니 (작년에는 영화 블로거를 잠시 지향하기도 했었지요 ^^;;) 그중 3가지가 음악과 관련이 있는 영역입니다.

사진 모음 / 음악(가요/팝) / 음악(락/재즈/포크/클래식) / 공연/영화




음악 관련된 영역에 치중하다보니, 도란도란 또는 타조생각 등의 주절 주절 대는 게시판을 보여줄 수 있는 영역이 없습니다. ^^; 오른쪽 옆의 카테고리를 클릭해야만 볼 수 있다는..
(영역 추가도 가능한가??? 시도해봐야겠습니다. ㅋㅋ)

그리고, 티에디션을 이용하여 첫화면을 꾸미면서 느꼈던, 3가지 고쳐졌으면 하는 것입니다.

(1) 영역별로 나눌 수가 있는데, 해당 영역에 있는 글의 다음 페이지도 볼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아래처럼 "사진 모음" 영역인데, 나열되어 있는 4개 이외에 더 보고 싶을때는 영역의 제목 옆에 "+" 같은 더보기 버튼을 넣어서, 이걸 누르면 "사진 모음"에 해당하는 글들만 주루룩~ 나온다던가, 아니면 좌우 화살표를 넣어서, 첫 페이지 포맷은 그대로 있고, "사진 모음" 4개의 포스트만 변경된다던가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넘 어려운가요? ^^;;)

(2) 순간 오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첫 페이지를 꾸며놓고, 포스트를 예약해 놓습니다.
예약한 시간이 되어 포스트는 공개/발행이 되었는데, 첫페이지의 영역에서는 해당 포스트로 업데이트가 안되더군요. 결국 티에디션에 들어가서 매뉴얼로 수정했다는... 설마 포스팅 할때마다 이래야 하는건 아니겠죠? ^^;;;

(3) 포스트에 첨부된 사진을 보여줄때, 한장이 아니라 여러장인 경우, 사진 크기가 크다면, 보여줄 영역을 사용자가 지정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 포스트마다 지정할 순 없으니, 전체 적용으로라도.. 아래의 Mike Oldfield 포스트를 보면, 2장의 사진을 좌우로 붙여놓은 것인데, 하나라도 제대로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사진의 한 가운데를 보여주게 되어 오히려 더 이상한 모양새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상 오래전부터 첫 화면 꾸미기를 절실히 원했던 1인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